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뿔난 2기 신도시 민심 잡기 나선 이재명…이번주 교통대책 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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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박상길기자] 출퇴근길 교통 대란으로 뿔난 2기 신도시 주민들이 3기 신도시 발표로 불만을 터뜨리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부랴부랴 민심 잡기에 나섰다. 경기도를 하나로 잇는 전체 길이 105.2㎞인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을 마무리하고 이번 주 고시한다.

12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2025년 마무리를 목표로 9개 노선 도시철도 건설계획을 담은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이 지난 10일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아 13일부터 17일 사이 고시된다.

이번에 승인된 9개 노선 계획안은 5년마다 타당성을 재검토하도록 한 도시철도법에 따라 2013년 확정된 도시철도 구축계획을 수정·보완한 것이다.

승인된 노선은 경기도가 기존에 수립한 노선의 타당성을 재검토해 다시 선정한 5개 노선과 신규 검토 4개 노선으로 예산 3조5339억원을 투입한다.

다시 선정한 5개 노선은 동탄도시철도, 수원1호선, 성남1호선, 성남2호선, 용인선, 광교연장선이고 신규 검토 노선에는 8호선 판교연장, 오이도연결선, 송내∼부천선, 스마트허브노선이 포함됐다.

당초 2013년 계획에 담긴 9개 노선 중 동탄1, 2호선은 동탄도시철도로 통합됐고 광명시흥선과 파주선은 사업 추진 향배를 가르는 편익비용이 0.7 이하, 평택안성선은 해당 자치단체와 협의 미비로 각각 이번 추진계획에서 제외됐다.

도시철도 구축계획은 도시철도법상 5년에 한 번씩 검토 후 재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예비타당성조사 편익비용이 0.7 이상이면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차량 방식이 9개 노선 중 7개 노선은 '트램', 8호선 판교연장선은 '중량전철', 용인선 광교연장선은 '선형 유도전동기(LIM)'로 계획됐다.

중량전철 방식은 일반적인 지하철, 선형 유도전동기 방식은 차량과 가이드웨이 사이 전자력을 이용해 주행하는 시스템이다.

각 노선은 기본계획 수립, 타당성 조사, 사업계획 등 단계적 절차를 거쳐 해당 지자체 실정에 맞게 추진된다.

성남 2호선(서판교∼판교지구, 정자역)의 경우 현재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심사 중이며, 타당성이 확보되면 경기도 9개 노선 중 가장 먼저 사업이 추진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거점 간 고속교통, 편리한 연계 환승, 쾌적한 녹색 교통, 도민 중심의 복지교통 4개 비전을 기반으로 도시철도망 계획을 수립했다"며 "도내 도시철도 사각지대 해소와 도시교통 발전으로 각 지역이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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