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2030년 비계열사 매출 40%…중국車 운송 공략"
현대글로비스가 2030년까지 비계열사 매출 비중을 40%까지 높이겠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중국차 수출 물동량을 확보해 신규 고객군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자동차 운반선 등 신규 투자를 위해 2030년까지 9조원을 투자한다.
28일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열린 '2024 CEO 인베스터데이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우리의 주요 고객군을 비계열 OEM으로 확대하고 사업 영역도 자동차 산업에서 타 산업군으로 확대하겠다"며 "비계열 매출 비중 목표 40%를 넘어 궁극적으로는 50%까지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현대글로비스의 비계열 매출 비중은 20% 수준이다.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열린 '2024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중장기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이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 9조원 수준의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지난 5년간 연평균 투자액(4000억원)과 비교하면 상당히 과감한 투자다. 구체적으로는 물류 사업에 36%, 해운 30%, 유통 11%, 신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투자에 23%를 집행한다.
특히 회사의 캐시카우인 자동차 운반선 분야에선 초대형 선박 투자를 늘린다. 현재 연 340만대 수준의 완성차 해상운송 물량을 2030년까지 약 500만대로 늘릴 계획이다. 이는 업계에서 예상하는 글로벌 완성차 해상 운송량(2400만대)의 20%에 해당하는 점유율이다. 이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현대차·기아의 글로벌 판매량 목표를 감안해도 매우 높은 수치"라며 "계획대로 된다면 글로벌 자동차 운반 시장 1위를 노려볼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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