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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한국 자동차 판매량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악'

마법사 0 366 0 0

현대차그룹 양재동 사옥. 현대차그룹 제공


올해 한국 자동차 판매량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부진한 실적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업체들의 수출과 내수 판매는 올 들어 10월까지 324만2340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0.7% 감소한 것이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어려움을 겪던 2009년(279만5914대) 이후로도 가장 적은 판매량으로, 올해 400만대를 넘기기 어려울 것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11월과 오는 12월 두달간 월 평균 37만9000대를 팔아야 하지만 기존 월 평균 판매량이 32만4000대에 그쳤기 때문이다. 2015년 456만3507대 이후 자동차 판매 감소세가 4년째 이어지는 상황에 직면한 셈이다.

수출은 같은 기간 198만5632대를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0.3% 줄었다. 이도 2009년 169만6279대 이후 가장 낮은 판매량이다. 한국산 자동차 수출은 2012년 317만634대로 정점을 찍은 뒤 7년째 내리막을 걷고 있다. 하지만 가격이 높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수출이 늘어 수출 금액은 올들어 354억달러로 지난해에 비해 6.8% 증가했다.

국산 완성차 업체들은 내수 판매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올들어 125만6708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 줄었다. 연간으로는 2016년 160만154대 이후 3년째 감소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자동차 생산도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400만대를 넘기지 못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같은 기간 생산량은 326만6698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0.4% 감소했다. 국내 업체 생산량은 2015년 455만5957대로 최고치를 기록한 뒤 4년째 감소세다. 지난해에는 402만8705대로 겨우 400만대를 넘겼다.

업체 별 판매량은 르노삼성차, 한국지엠, 쌍용차 등 외국인투자 업체 3곳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르노삼성차는 올해들어 판매가 14만4727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19만525대보다 24.0% 줄었다. 수출은 7만5924대로 무려 36.4% 감소했다.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물량이 빠져서다.

군산공장 폐쇄 등 구조조정을 실시한 한국지엠은 33만9106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38만1641대에 비해 11.1% 감소했다. 내수 판매는 더 심해 19.1% 줄었다. 최근 구조조정에 들어간 쌍용차는 10만9162대로 4.9% 감소했다. 수출은 2만1147대로 1년 전에 비해 20.6% 떨어졌다.

그나마 국내 자동차산업의 ‘기둥’인 현대·기아차가 선방해 떨어지는 판매량을 힘겹게 떠받쳤다. 현대차는 146만2054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늘었다. 수출과 내수 판매도 각각 5.4%와 3.4% 증가했다. 기아차는 118만191대로 0.8% 증가했다. 내수는 4.2% 줄었지만 수출이 3.9%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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