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경기도, 중국 경제규모 2위 장쑤성과 자매결연

북기기 0 24 0 0



이에 따라 도는 중국 경제규모 1~3위(1위 광둥성, 3위 산둥성) 성들과 모두 자매결연 관계가 됐다.

자매결연 합의서에 따라 경기도와 장쑤성은 ▲ 경제통상 ▲ 과학기술 ▲ 교육 ▲ 환경 ▲ 보건 ▲ 농업 ▲ 관광 ▲ 인문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확대한다.

두 광역 지방정부는 협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실무그룹도 설치하기로 했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도담소(옛 도지사 공관)에서 신창싱 장쑤성 당서기와 합의서를 체결한 뒤 "장쑤성과 경기도 간의 우호관계를 자매관계로 격상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장쑤성과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과 중국이 더욱더 돈독하고 한층 가까운 협력관계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신창싱 당서기는 "장쑤성과 경기도는 코로나19가 만연했을 때도 기업 투자와 대학생, 공무원 교류관계 을 끊임없이 이어 왔다"며 "양 지역 간의 교류협력 기반이 좋아 앞으로도 우호 잠재력이 아주 크다"고 화답했다.
 

경기도-中 장쑤성 자매결연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中 장쑤성 자매결연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창싱 당서기는 경기도 출신으로 장쑤성 난퉁시에서 독립운동을 한 창강 김택영 선생의 시를, 김 지사는 장쑤성과 관련된 당나라 시인 이백의 시와 중국 속담 을 면담 자리에서 인용하며 친근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팡쿤 주한 중국대사관 공사, 한중의원연맹 소속인 박정 국회의원, 박승희 삼성전자 CR(사회공헌)담당 사장, 이수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겸 부회장 이 함께 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