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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어떻게 잘 쓸까”…머리 맞댄 GS그룹 직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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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소속 박도영·이용희·강윤아·김보람·김태영 등 5명의 직원이 머리를 맞댔다. 토론 주제는 ‘홍보에 어떻게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인가’이다.

이들은 ‘홍명봇’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홍명봇은 ‘홍’보를 ‘명’쾌하게 만들어주는 ‘봇’의 약어다.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등에서 회사와 관련한 이슈가 제기되면 알려주는 AI다.

또 보도자료 초안을 생성해주는 역할도 한다. 박도영 매니저는 “‘초복이 다가오는데 GS리테일 사업에 부합하는 보도자료 초안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AI가 사람들의 최근 관심사나 기호 변화 등을 고려해 작성해준다”고 소개했다. 홍명봇 아이디어를 낸 이들은 ‘GS그룹 해커톤’에 참가한 83개 팀 중 55번 팀인 ‘55COM’이다.

올해로 3회째인 GS그룹 해커톤이 3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서울에서 열렸다. GS그룹 해커톤은 임직원들이 4~5명씩 팀을 구성해 첨단기술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내는 공개 경연이다.

올해 행사는 생성형 AI(GenAI)를 현장 업무에 활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플레이 위드 GenAI(PLAI with GenAI)’라는 주제로 열렸다. GS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조직인 ‘52g’이 주관했다.

이날부터 1박2일간 진행되는 경연에는 GS그룹 19개 계열사 351명이 참여했다. 각 팀은 2주간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생성형 AI 도구를 학습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디자인싱킹 방법론’을 배웠다. 52g의 사용자경험(UX) 디자이너, 정보기술(IT) 개발자 등이 멘토로 나섰다.

12번 팀인 ‘EEAMK’는 방성훈(GS EPS)·유소연(GS리테일)·허은지(GS리테일)·김민수(자이 S&D)·김슬기(자이 S&D)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안전 AI, 제품 추천 AI 등의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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