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미국인 입맛에도 ‘참이슬’ 통할까

비공개 0 361 0 0


ㆍ하이트진로, 베브모어 첫 입점
ㆍ한국 소주 판매망 공격적 확대

베브모어에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 소주제품이 진열돼 있는 모습. 하이트진로 제공

한국 소주가 미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참이슬을 앞세운 하이트진로가 미국 대형 주류전문점에 잇따라 입점하면서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미국의 대형 주류전문 체인인 ‘베브모어’에 국내 업계 최초로 참이슬후레쉬 등 4종의 소주가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베브모어는 미국 캘리포니아와 애리조나, 워싱턴 등에 150여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 회사와 계약을 맺고 해당 매장에서 참이슬후레쉬·진로24·딸기에이슬·청포도에이슬 판매에 돌입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미 판매 계약을 맺고 입점한 주류전문 체인인 ‘리스 디스카운트 리쿼’와 ‘스펙스’에 이어 캘리포니아주를 거점으로 한 최대 주류판매점인 베브모어에도 소주를 공급하게 됐다.

한국 소주는 그동안 미국에서 H마트 등 한인마트 일부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다. 그러나 국내 업체들이 현지 체인망 공략에 나서면서 서서히 판매 증가 효과를 내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소주 제품은 북미시장에서 지난해 1082만달러(약 127억원)어치 팔렸고 매출은 연간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내 한국 소주 시장에서 50%가량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후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등에서 참이슬 홍보 트럭을 운영하는 등 소주 알리기에 앞장서왔다”며 “판매망 확대 등을 통해 미국인들이 어디서든 한국 소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홍재원 기자 jwhong@kyunghyang.com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