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한식당 ‘라연’ ‘가온’ 미쉐린 가이드 4년 연속 ★★★

비공개 0 313 0 0


서울 2020’ 발표[서울신문]
14일 서울 광진구 비스타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 발간회에서 3스타를 받은 가온의 김병진(오른쪽) 셰프와 라연의 김성일 셰프가 그웬달 풀레네크 미쉐린 가이드 인터내셔널 디렉터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세계적 권위의 레스토랑 평가·안내서인 미쉐린이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에 선정된 레스토랑을 14일 발표했다. 신라호텔 한식당 라연과 광주요그룹의 가온이 4년 연속 3스타를 얻는 영광을 안았다.이날 미쉐린은 서울 광진구 비스타워커힐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별’을 받은 레스토랑 31곳의 셰프를 소개했다. 미쉐린 스타는 별 3개가 최고 등급으로, ‘요리가 매우 훌륭해 맛을 보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식당’을 뜻한다. 요리가 훌륭해 멀리 찾아갈 만한 식당에는 별 2개, 요리가 훌륭한 식당에는 별 1개를 준다. 익명의 평가원(인스펙터)이 신분을 숨긴 채 손님으로 가장해 전 세계 레스토랑을 방문해 평가한다.

2020년 판에는 라연과 가온이 3스타 등급을 유지한 가운데 2스타로는 서울 강남구의 프렌치 레스토랑인 ‘임프레션’이 단번에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았다. 유러피언 레스토랑 ‘모수’는 지난해 1스타에서 별을 한 개 늘렸다. 이 밖에 권숙수(한식), 코지마(스시)를 포함해 모두 7개의 레스토랑이 2스타를 가져갔다.

총 22곳이 뽑힌 1스타 레스토랑 가운데선 테레노(스패니시), 오프레(프렌치), 온지음(한식), 묘미(한식) 등이 새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이해림 푸드칼럼니스트는 “예년과 같이 미쉐린은 보수적인 호텔 직영 레스토랑보다는 진취적으로 미식의 예술을 추구하는 셰프 독립 레스토랑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말했다.

미쉐린은 최근 불거진 미쉐린 가이드 등재 뒷거래가 있다는 논란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웬달 풀레네크 미쉐린 가이드 인터내셔널 디렉터는 시상식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미쉐린가이드는 독립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최근 문제가 된 일과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