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野 "민주당, 블룸버그 기자 비난…'문두환' 정권 만드나"

보헤미안 0 731 0 0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법·공수처법 날치기 저지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3.17.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에서 김정은 수석대변인이 됐다'는 기사를 작성한 미 블룸버그 통신 기자를 비판하는 논평을 낸 데 대해 야권 일부에서 "외신기자까지 겁박하며 민주주의를 역주행시키는 민주당의 좌파독재 공포정치를 개탄한다"며 반발했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7일 논평에서 "민주당은 블룸버그 통신 기자의 실명을 내걸고 해당 기사에 대해 국가원수를 모욕한 매국에 가까운 내용, 악명 높은 기사라며 매도했다"며 "국회에서는 제1야당 원내대표를 대통령에 대해 용납할 수 없는 모독을 했다며 윤리위에 제소하고, 언론에 대해서는 기자를 겁박하고 언론검열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실정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고 반성하지는 못할망정, 야당과 언론에 재갈을 물리려고 하는 민주당의 행태는 좌파독재 공포정치가 아니고 무엇이겠느냐"며 "정권의 실정을 감추기 위해 검열과 통제만을 앞세운다면, 그것은 민주주의 가치를 훼손하는 행위이며 국민적 저항만을 부추길 것"이라고 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역시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이념독재·4대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에서 "오죽하면 외신이 나서겠나. 이 정권의 천박한 언론관이고 국제사회에서 망신"이라며 "민주당은 논평을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같은 당 강효상 의원은 "서울외신기자클럽이 어제 성명서를 통해 최근 블룸버그통신 기자 개인의 신변안전에 큰 위협을 가한 데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며 "어떻게 싸워오고, 어떻게 지켜온 언론자유인데 이제는 기자의 취재자유, 언론자유마저 말살시키는 기도를 하고 있다"고 민주당을 비판했다.

바른미래당도 "더불어민주당은 블룸버그통신 기자 공격을 시급히 사과하고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집권 여당의 오만이 헌법에 대한 망각을 가져왔고 언론의 자유를 내동댕이쳤다"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는 행태"라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은) 미국 국적 통신사의 외피를 쓰고 국가 원수를 모욕한 매국에 가까운 내용'이라며 비난했지만, 결국 민주당이 나라 망신시키고 권력이 언론을 억누르는 나라의 대통령을 만들어 버렸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2019.01.08. mangusta@newsis.com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 정권이 블룸버그 통신 기자를 매국노라고 비난하고 있다. 이건 외국 언론을 검열하겠다는 언론독재 선언"이라며 "민주당은 문재인 정권을 '문두환 정권'으로 만들려고 작정한 것"이라고 비꼬았다.

하 의원은 "기사가 마음에 안 들면 반론보도 요청을 해야 한다. 그런데 기자 개인을 매국노로 몰아가는 건 문명국가가 아니라 야만독재 시대에나 있는 일"이라며 "블룸버그 통신사가 (문재인) 정권에 애국할 것을 강요하는 것은 히틀러 시대 때나 있을 법한 야만적인 국수주의"라고 지적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3일 논평을 통해 "나경원 원내대표가 인용한 외신 보도는 지난해 9월 블룸버그 기자가 쓴 악명 높은 기사"라며 "미국 국적 통신사의 외피를 쓰고 국가원수를 모욕한 매국에 가까운 내용"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서울외신기자클럽 이사회는 16일 성명서를 통해 "민주당이 블룸버그 기자 개인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기자 개인 신변 안전에 큰 위협이 가해진 것에 우려를 표명한다"며 논평 철회를 요구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