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민주당, ‘금태섭 지역구’ 공천신청 김남국 전략지역에 배치하기로

streem 0 229 0 0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원혜영)가 금태섭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에 공천을 신청한 김남국 변호사를 다른 전략 지역에 배치하기로 했다. 강서갑에서는 금 의원과 다른 예비후보 간 경선이 치러질 전망이다.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은 21일 공관위 회의 뒤 브리핑에서 “두 후보 다 우리 당의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달라는 당 지도부의 요청에 따라 실무적으로 검토한 결과, 김 변호사를 전략 선거구 등에 우선 배치하기로 했다”며 “강서갑은 이미 접수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적합도 조사 등을 실시한 뒤 후보자를 압축해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두 후보를 모두 살릴 수 있는 방안은 둘이서 경선을 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밖에 없다”며 “김 변호사는 우리 당에서 그동안 찾던 청년 인재 중 하나다. 법조인으로서의 전문성도 있지만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이나 비전에 대한 생각이 민주당의 추구 가치와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변호사를 배치할) 지역까지는 검토하지 않았다”며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서 지역과 관련된 것은 구체적으로 찾아보는 작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서갑은 금 의원을 비롯해 안성현·한명희·강선우 후보 등 4명을 대상으로 적합도 조사 등을 진행한 뒤 후보를 압축해 경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4선 현역 오제세 의원은 ‘컷오프’(공천배제)됐다. 공관위는 오 의원의 지역구인 충북 청주 서원을 경선 지역으로 정하고, 오 의원을 제외한 이광희·이장섭 후보를 경선 대상자로 정했다. 이 위원장은 “후보 적합도 조사 혹은 현역 의원 평가 조사 등을 두루 감안하고 의정활동 성과나 여론조사 중 지역 재출마 지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서 심사점수를 매긴 결과”라고 설명했다.

공관위는 현역 의원 지역구 23개를 포함해 모두 38개 지역은 단수 공천 결정했다. 서울 광진갑(전혜숙)·강남을(전현희)·송파병(남인순)·부산 진구갑(김영춘)·남구을(박재호)·북강서갑(전재수)·해운대을(윤준호)·사하갑(최인호)·연제(김해영)·대구 북구을(홍의락)·수성갑(김부겸)·경기 부천 소사(김상희)·충북 청주 흥덕(도종환)·충남 아산을(강훈식) 등이다. 원외 단수 공천 지역으로는 서울 양천을(이용선)·강서을(진성준)·인천 미추홀갑(허종식)·부평갑(홍미영)·충남 공주·부여·청양(박수현)·아산갑(복기왕)·서산·태안(조한기) 등이 포함됐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