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마스크 5부제' 부모도 아이 대신 못 사준다는데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3월2일 오후 서울역 내 중소기업명품마루 브랜드K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구매하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정부가 마스크 수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한다. 마스크 구매는 출생연도에 따라 1주일에 1인당 2매로 제한되는데 이때 부모가 아이의 마스크를 대신 구매할 수는 없다.

정부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합동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을 발표했다. 공적 마스크는 1인 2매로 구매가 제한되며 오는 9일부터는 출생연도에 따라 5부제로 구매가 가능해진다.

출생연도를 2개씩 나눠 각 요일별로 구매하도록 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 6은 월요일에 구매가능하고 2, 7은 화요일에 구매 가능하다. 3, 8번은 수요일, 4, 9번은 목요일, 5, 0번은 금요일에 구매할 수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주중에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한 경우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 중복구매 방지를 위해 오는 6일부터 약국은 구매자의 신분증을 확인하고 판매이력 시스템에 등록해 관리하게 된다. 우체국과 농협은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구축 전까지 1인 1매로 구매한도를 제한하고 시스템이 구축되면 1인 2매로 한도를 늘리기로 했다.

미성년자인 경우에도 여권이나 학생증, 주민등록등본으로 본인 확인을 해야 한다. 부모가 아이를 대신해 구매하는 일명 ‘대리구매’도 할 수 없도록 했다.

정부 관계자는 “미성년자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논의가 있었다”며 “현장 대기자와의 형평성, 마스크 수급의 어려움 등을 고려해 대리구매는 인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다만 “법정대리인과 함께 방문해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한 경우에는 가능하고,장애인도 대리인이 장애인을 대신 수령할 수가 있다”고 밝혔다.

우체국과 농협, 약국에서 판매되는 공적마스크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서 판매된다. 공적마스크 판매를 위해 우체국과 농협은 매일 오전 9시30분 번호표를 동일하게 교부할 예정이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