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4월 6일 개학' 현실화 된다면… 돌봄 문제, 수능 연기 등 혼란 어쩌나

아이리스 0 470 0 0

서울 은평구의 한 고등학교 교문이 굳게 닫혀 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23일로 예정됐던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 개학이 4월로 미뤄지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사상 초유의 ‘4월 개학’이 현실화되는 셈이다.

교육계에 따르면 교육부는 전날 “추가적인 유·초·중·고 개학 연기 여부에 대해 여러 가지 안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다음주 중에 발표하겠다”라고 밝혔다. 개학을 2주 더 연기하는 ‘4월 6일 개학’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 각지에서 소규모 집단감염 사례가 잇따르면서 불안감이 더 커진 탓이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예정인 대구·경북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두려움은 더 크다. 권영진 대구시장도 지난 13일 “대구에 국한해 판단하면 23일 개학은 이르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개학을 연기한다해도 문제가 적지 않다. 지역별 상황에 따라 개학 연기 여부를 결정하면 지역마다 개학일이 달라져 학사일정에 혼란을 줄 수 있다. 학교장 재량으로 수업일수를 줄일 수 있지만 3월 한 달이 통째로 날아가는 상황이어서 학사일정 조정이 불가피 한 것.

특히 고등학교 3학년은 대학입시에서 유불리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중간고사를 치르지 않고 기말고사만 보기로 하면 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하려는 고3 수험생들이 반발이 커질 수 있다. 또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로 이어질 수도 있어 극심한 혼란이 우려될 가능성도 크다. 그렇다고 고등학교만 개학하는 것도 ‘사회적 거리두기’ 측면에서 학교 내 감염 우려를 불식시키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다.  

조희연 교육감도 지난 14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개인적으로는 개학 연기가 불가피하다는 일차적 사고를 하고 있다”라며 “현재 코로나19 대책의 핵심이 '사회적 거리두기'인데 개학은 바로 이러한 코로나19 대책 자체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조 교육감은 "(개학이 연기되면) 교육공무직(학교비정규직)을 포함해 방과후학교 강사, 사립유치원 원비 문제 등 난제들이 있다"라며 "수능 연기 등으로까지 연결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돌봄 문제와 학원 휴원 연장도 정부로서는 부담이 될 전망이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