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학생도 교사도 불안한 '위험한 등교수업'

모스코스 0 343 0 0

고등학교 3학년에 이어 유치원생·고2·중3·초1~2도 등교수업을 실시한 가운데 확진자는 끊이지 않자 학생ㆍ교사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언제 확진자가 생겨 수업이 중단될 지 모르는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것이다.

28일 교육부 및 서울시교육청 등 교육당국은 등교일을 연기한 유·초·중·고는 전국적으로 561곳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2만902곳 가운데 2.7%에 해당하는 수치로 서울만 해도 추가 등교수업 실시일에 유·초·중·고 111곳이 등교수업을 진행하지 못했다. 교사들은 언제든 확진자가 발생해 수업이 중단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경기도 용인 김 모 교사는 "다른 학교에서 확진자 발생해 수업이 중단되는 일이 계속 생겨서 교사도 학생도 불안하긴 마찬가지다"라고 말했다.

더욱이 쿠팡 물류센터 집단감염 등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총 55명으로 늘면서 학부모들의 불안은 커지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하나둘 등교를 하면서 학교에서 방역대책을 총괄하는 보건교사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각 학교마다 보건교사는 1~2명 뿐이다.  

또 서울시교육청 같은 경우 유치원 1명, 초등학교 5명, 중·고등학교 3명, 특수학교는 5명, 각종학교는 3명씩 총 7000명을 관내 모든 학교에 투입하기로 했지만 인력수급이 원활히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부족한 인력 탓에 퇴직 교직원을 동원해 방역인력을 지원하기로 결정됐는데 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크다. 퇴직연령이면 60대가 넘는데 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해 학교 내 위험이 오히려 가중될 수 있다는 것이다.

신현욱 교총 정책본부장은 "학교에서 긴급돌봄 비용이나 인건비가 부족하고 방역물품 예산도 충분하지 않다"면서 "목적사업비로 쓰도록 했던 예산을 단위학교에서 코로나19 대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환해달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사들이 자가진단시스템을 오전 내에 교육당국에 보고하게 되어 있는데 자가진단을 하지 않은 학생들이 많아 고충이다"면서 "보고시점을 늦춰 교사들이 등교시간에 학생지도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해달라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교육부는 '학교방역 대응지침 주요 변경사항'을 발표하면서 교내 의심증상자가 발생했을 경우 기존 119 구급대 활용 범위를 보호자와 연락이 안 되거나 보호자가 희망하는 경우로 축소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01.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