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교육부, 수도권 지역 강화된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

모스코스 0 535 0 0

경기 부천 쿠팡 물류센터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거세지자 교육부가 학교 방역망을 강화하기 위해 수도권 유·초·중·특수학교의 등교 인원을 전체의 3분의 1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다.

박백범 교육부차관은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수도권 지역 강화된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를 통해 "학교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원칙적으로 고등학교는 전체 학생의 3분의 2 이내로 등교하고 나머지는 3분의 1 이하로 등교한다"며 "나머지 지역은 감염 위험이 높지 않아 수도권 지역에 국한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학생 감염의 뇌관으로 지목된 학원과 교습소에 대해서는 행정명령·방역수칙을 어길 경우 집합금지명령을 내리거나 벌금을 부과하는 등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앞서 교육부는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전체 학생의 3분의 2 이하로 등교하도록 '권장'하고 지역감염 우려가 높은 지역은 밀집도를 3분의 2 이하로 '강력 권고'했던 바 있다.  

수도권 지역에 대해 고등학교는 3분의 2 이하, 나머지는 3분의 1 이하로 등교하는 것을 원칙으로 제시했으며 각급 학교의 등교 개학은 예정된 일정대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6월3일에는 고1·중2·초3~4, 6월8일에는 중1·초5~6이 등교수업을 시작한다.

다만 등교 학년·학급은 각 시도교육청이나 단위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해 운영할 수 있으며, 기간은 정부의 '수도권 지역 대상 강화된 방역 조치'와 연계하되 향후 감염증 상황과 지역 감염 추이 등을 고려해 조정할 수 있다.

교육부에 따르면 부천 쿠팡 물류센터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등교를 중지하거나 연기한 학교는 28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서울 구로구, 인천 동·부평·계양구, 경기 부천·김포·구리 등 지역에서 모두 502곳에 달한다. 부천이 251곳으로 가장 많고, 부평에서도 153곳이나 나왔다. 인천 계양구는 89곳, 구리는 5곳, 김포는 2곳, 서울 구로구는 1곳, 인천 동구는 1곳 등이다.

학원 사업주·종사자는 출입자 명부 관리, 유증상자 출입 제한,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방역관리자 지정, 수업 전후 실내 소독, 강의실 내 안전거리 확보, 공용차량 운행 시 운전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방역수칙을 어긴 학원 등에 대해 시정명령·집합금지 명령을 내리고 만약 확진자가 나오면 시설 폐쇄 등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교육부는 "학원은 여러 학교에 소속된 학생들이 집단으로 모여 밀접 접촉이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수업 상황에서는 단 1명의 감염자가 발생해도 타 학교까지 빠르게 감염을 확산시킬 위험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학원 이용자에 대한 방역수칙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학원과 PC방 등 고밀도 다중이용시설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는 학교가 끝나면 바로 귀가할 것을, 학부모들에게는 자녀가 방과 후에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도록 적극 지도할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에 따르면 학원·교습소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지금까지 71명으로 그 중 41명이 학생이다. 2월에 14개 학원 16명, 3월에 15개 학원에서 2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가 4월에는 3개 학원 3명으로 줄었다. 하지만 이태원 클럽발 감염이 확산한 5월에는 7개 학원에서 28명으로 확진자가 늘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01.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