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金값 된 삼겹살 및 배추...'재난 지원금 효과인가'

모스코스 0 411 0 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가정 내 소비가 늘어나면서 돼지고기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축산물품질평가원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달 돼지고기 1kg당 도매가격은 5115원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전년 동월 4159원 대비 22.9% 오른 가격이라고 밝혔다.

통상 돼지고기 가격 상승은 공급량 부족에 따른 경우가 많지만 이번엔 공급이 늘어나는 가운데 가격이 올랐다. 5월 돼지 도축마릿수는 140만9000마리로 평년 대비 1.5% 증가했다. 사육마릿수는 4월말 기준 1148만 마리로, 역시 평년 대비 1.0% 많다.

통계청은 이 같은 농축수산물 소비자물가 이상 급등의 원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외식보다는 집에서 시간을 보내자는 분위기가 형성된 것을 이유로 꼽았다. 또한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에서는 4월부터 지원금 지급을 시작했고 중앙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5월 중순부터 지급했는데 이 때문에 5월 소비자물가에도 지원금 관련 소비가 반영됐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게다가 재택근무와 개학 연기 등으로 집에서 소비하는 양이 늘어나고,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또한 삼겹살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판매처별 가격 차이도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를 기준으로 볼 때 전체적으로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의 삼겹살 가격이 낮았고 시장 정육점이 중간 가격대였으며 슈퍼가 가장 비싼 편이다. 특히 재난지원금의 사용처인 하나로마트와 GS더프레시가 가장 가격대가 높았다.

업체들은 유통구조와 매입규모가 다르다 보니 가격 차이가 날 수밖에 없고 이벤트나 삼겹살의 상태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안형준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집 소비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라면서 농축수산물 물가 상승의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안 국장은 "집에서 소비하는 분위기 확산에 더해 재난지원금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