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청와대 "삐라는 백해무익…안보위해에 단호 대응할 것

청와대는 4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탈북민의 대북전단 살포를 문제 삼으며 남북 군사합의 파기 가능성을 거론한 것과 관련해 대북전단 살포는 안보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삐라(대북전단) 살포는 백해무익한 행동"이라며 "안보에 위해를 가져오는 행위에는 정부가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청와대는 4·27 판문점선언과 9·19 군사합의가 지켜져야 한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2018년 잇단 정상회담에서 도출된 각종 남북 합의가 대북전단 살포 문제로 파기돼서는 안 된다는 점을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이날 오후 열린 정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에서도 이 문제가 논의될 것으로 보였으나 청와대는 해당 문제 논의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청와대는 보도자료를 내고 "상임위원들은 무급 휴직 중인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의 업무 복귀를 계기로 조속한 시일 내 한미 간 방위비분담금 협상이 타결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상임위는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국제정세 변화 등을 논의하는 동시에 한국을 포함해 주요 7개국(G7)을 G11 또는 G12로 확대 재편하는 논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