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클럽→물류센터→교회→방판업체…꼬리무는 수도권 집단감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역체계를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한 지 한 달을 맞은 가운데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연쇄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코로나19가 진정세로 접어들었다는 판단에 따라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했지만 서울 이태원 클럽, 경기 부천 쿠팡물류센터, 경기·인천지역 교회 소규모 모임을 고리로 집단감염이 연쇄적으로 발생하면서 수도권에는 이미 비상등이 켜진 상황이다.

특히 서울 관악구 소재 건강용품업체(방문판매업체) '리치웨이'와 관련된 70대 남성이 지난 2일 첫 양성 판정을 받은 지 사흘만에 누적 확진자가 29명으로 급속히 늘어나면서 이 업체가 사실상 수도권의 4번째 집단감염 고리로 등장했다. 이곳에서는 노인 등 고위험군의 추가 감염 우려가 나오고 있다.

방역당국은 다음주 주말까지 남은 1주일여의 시간이 코로나19의 전국 확산 여부를 가르는 '중대 고비'로 판단하고 확산세 차단에 올인하고 있다. 그때까지 수도권 확산세가 잡히지 않으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복귀할 가능성도 열려 있다.

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마지막 주(4월 29일∼5월 5일)에 7.43명이었으나 최근 일주일(5월 27일∼6월 2일)간은 45.14명으로 6배 가까이 급증했다.

수도권에서 각종 산발적 집단감염이 급속히 퍼지면서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부천 쿠팡물류센터 집단감염이 정점에 달했던 지난달 28일(79명)에는 4월 5일(81명) 이후 53일 만에 처음으로 일일 신규 확진자 70명을 넘어섰다.

정부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하면서 제시한 목표 중 하나인 일일 신규 환자 '50명(미만)'을 넘어선 것 역시 4월 8일(53명) 이후 처음이었다.

노래방에서도 QR코드(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일 서울 한 노래방에서 전자출입명부(QR코드)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은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했을 때 시설 출입자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 인천, 대전 3개 지역의 주요 교회, 영화관, 노래방, 음식점 등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2020.6.2 xyz@yna.co.kr


최근에는 감염 집단이 이태원 클럽과 부천 쿠팡물류센터에 이어 학원, 교회 소모임 등으로 옮겨가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30∼40명대에서 늘었다 줄기를 반복 중이지만, 모두 인구 밀집도가 높은 수도권에 집중돼 있어 방역당국은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새 집단발병지인 리치웨이의 경우 방문자 대다수가 고위험집단으로 분류되는 고령층이어서 우려가 더욱 커지는 상황이다.

실제 이날 정오 현재 리치웨이 관련 누적 확진자가 29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이들 대부분이 60∼70대이고, 최고령은 86세인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시가 리치웨이 직원 및 방문자를 포함해 총 199명을 상대로 검사와 격리를 진행 중이어서 확진자는 더 나올 가능성이 크다.

수도권의 심각한 집단감염 상황은 방역당국의 관련 통계에서도 그대로 나타난다.

방대본이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최근 2주간 발생한 신규 확진자 507명의 감염 경로를 분석한 결과 지역 집단발병이 71.8%(364명)이고, 이 중 96.2%(350명)는 수도권 지역에서 나온 것으로 파악됐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