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현존 최고령 고양이, 32살 생일 앞두고 하늘로.. "반평생 함께"

그래그래 0 578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현존 최고령 고양이였던 ‘러블’이 32살 생일을 앞두고 세상을 떠났다. 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잉글랜드 데번카운티에서 주인과 함께 살던 고양이 ‘러블’이 지난 5월 숨을 거뒀다고 전했다.

현존 최고령 고양이였던 ‘러블’이 32살 생일을 앞두고 세상을 떠났다. 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잉글랜드 데번카운티에서 주인과 함께 살던 고양이 ‘러블’이 지난 5월 숨을 거뒀다고 전했다.

주인인 미셸 헤리티지(52)는 스무 살이던 1988년 5월 생일 즈음 러블을 입양했다. 동생 친구 집에 갔다가 새끼였던 러블을 보고 한눈에 반해 집으로 데리고 왔다.

자식이 없는 주인의 사랑과 보호 속에 고양이는 지난해 31살 생일을 치렀다. 다른 집고양이 평균 수명이 16~18세 사이인 것을 감안하면 2배 가까이 장수한 셈이다. 사람 나이로 치면 150살이라는 분석도 있다.

2016년 30살까지 살다 세상을 떠난 미국 샴 고양이 ‘스쿠터’의 기네스 기록도 넘어섰다. 다만 기네스북에는 등재되지 않았다. 과거 러블의 주인은 “기네스북은 우리의 관심사가 아니다. 우리가 도전하는 순간 늙은 스쿠터가 놀랄지도 모른다”는 우스갯소리를 남긴 바 있다.

그렇게 현존 최고령 고양이로 전 세계 주목을 끈 러블은 지난 5월 32살 생일을 목전에 두고 숨을 거뒀다. 기력이 쇠한 듯 시름시름 앓던 러블은 어느 날부터 같은 자리에 웅크리고 앉아 거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주인은 죽음을 직감했다.

헤리티지는 “반평생을 함께 한 고양이가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봐야만 하는 건 너무 슬픈 일이었지만, 편하게 해주기 위해선 그저 바라만 볼 수밖에 없었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어 “평소처럼 출근했다가 집에 돌아온 내게 남편은 고양이의 죽음을 알렸다”고 설명했다. 스무 살 생일 처음 만난 날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반평생을 함께한 고양이가 세상을 떠난 후 주인은 “자녀가 없는 내게 러블은 친자식과도 같았다. 오랜 시간 함께 살 수 있어서 좋았다. 러블에게 고맙다”라고 전했다.

현지언론은 고양이가 이렇게 오래 살 수 있었던 건 주인의 사랑과 정성 어린 보살핌이 있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그녀의 또 다른 반려묘 ‘메그’도 25살까지 장수했다.

한편 공식 기록상 세계 최장수 고양이는 1967년 8월부터 2005년 8월까지 무려 38년하고도 3일을 산 고양이 ‘크렘 퍼프’로 알려졌다.
 

권윤희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