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英 술집 문 열자마자 확진자 속출… ‘♥ 경계’ 그려 거리두기 독려

그래그래 0 348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지난 4일(현지시간) 펍과 바, 식당, 카페, 호텔 등이 영업을 재개한 영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진 가운데, 브리스톨시가 공원 잔디에 ‘하트 경계’를 그어 거리두기를 독려하고 나섰다. 브리스톨 시당국은 8일 시내 한가운데 조성된 퀸 스퀘어 등 3개 공원에 ‘하트 경계’를 조성했다고 밝혔다./사진=브리스톨시 트위터지난 4일(현지시간) 펍과 바, 식당, 카페, 호텔 등이 영업을 재개한 영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진 가운데, 브리스톨시가 공원 잔디에 ‘하트 경계’를 그어 거리두기를 독려하고 나섰다. 브리스톨 시당국은 8일 시내 한가운데 조성된 퀸 스퀘어 등 3개 공원에 ‘하트 경계’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사업의 일환으로 공원 내 경계 조성에 나선 브리스톨시는 현지 예술가단체 도움을 받아 퀸 스퀘어와 칼리지그린, 캐슬파크 등 3개 공원에 총 374개의 하트모양 경계선을 그렸다. 하트 경계 너비는 3m, 하트 간 거리는 2m 정도다.

시 당국자는 “(지난 3월) 도시가 폐쇄된 후 재개방에 대비해 여러 단체와 협의를 진행했다”면서 “공동의 노력으로 브리스톨시를 안전하게 개방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몇 주, 몇 달이 될지 모르지만 나와 타인을 보호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징으로 ‘하트 경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사진=브리스톨시 트위터사진=브리스톨시 트위터영국의 식당과 펍, 카페 등은 코로나19 탓에 3개월 이상 문을 닫았다가 지난 4일 영업을 재개했다. 이른바 ‘슈퍼 토요일’로 불린 이날 수도 런던뿐 아니라 남동부 노리치, 북동부 뉴캐슬, 남서부 브리스톨 등 곳곳에서 상당수 시민이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거리로 몰려나왔다.

하지만 펍을 다녀간 시민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잇따랐고, 잉글랜드 지역에서만 최소 3곳 이상의 펍이 다시 영업을 중단했다. 마스크 착용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같은 기본적 예방 수칙을 지키지 않은 시민 탓에 오랜만에 문을 연 가게들은 다시 울상이다.사진=브리스톨시 트위터사진=브리스톨시 트위터사진=브리스톨시 트위터그러자 영국 정부가 8월 한 달간 외식 비용 절반을 부담하겠다고 나섰다. 대량 해고 사태가 예견되는 상황에서,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외식 산업을 지원하고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차원이다. 이에 따라 8월 한 달 동안 영국 국민들은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한 끼에 1인당 최대 10파운드(약 1만5000원, 술 제외)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영국 재무부에 따르면 지난 3월 이후 숙박 및 요식업 종사자 140만 명이 일시해고 상태다.

‘하트 경계’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한 브리스톨시도 노동자 지원 방안을 고심 중이다. 시 당국자는 “하트 경계 다음 사업은 봉쇄령으로 직장을 잃은 노동자들이 다시 직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부닥친 요식업과 숙박업, 레저업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펍과 바 영업이 재개된 지난 4일 런던 소호의 거리./사진=EPA 연합뉴스한편 미 존스홉킨스대 집계에 따르면 9일 기준 영국 내 코로나19 누적확진자는 28만8511명, 사망자는 4만4602명이다. 술집 영업 재개 이후 5일부터 8일까지 신규 확진자는 2000명이 넘었다.
 

권윤희 기자 heeya@seoul.co.kr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