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스페인 갈리시아, 코로나19 방역 위해 '거리 흡연' 금지

그래그래 0 388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스페인 갈리시아 지방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거리 흡연을 사실상 금지했다. 스페인에서 이런 조치를 취한 건 갈리시아가 처음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갈리시아 지방은 13일(현지시간)부터 거리 흡연을 금지한다는 긴급조치를 발동했다.

관보에 게재된 조치를 보면 이날부터 갈리시아에선 흡연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의무화했다. 거리나 옥상 등 실외 공간에서 흡연을 하려면 최소한 2m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현지 언론은 "언뜻 보면 흡연을 허용하는 것 같지만 행인이 많은 곳에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라며 사실상 거리 흡연을 금지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갈리시아가 거리 흡연을 금지한 건 흡연이 코로나19 감염의 경로가 될 수 있다는 의학계의 지적을 받아들인 때문이다.

스페인 감염병학회는 지난달 말 발표한 보고서에서 "코로나19 무증상자가 흡연할 경우 비말을 통해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학회 관계자는 "2차 확산의 조짐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가장 위험한 요소 중 하나인 거리 흡연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갈리시아 행정 당국자는 "흡연을 위해선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어 상식적으로 봐도 학계의 지적은 타당하다"며 "무증상 흡연자가 사회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온 만큼 조치를 망설일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갈리시아는 스페인에서 그나마 코로나19 피해가 상대적으로 작은 곳이다. 스페인의 인구 10만 명당 코로나19 확진자는 95명이지만 갈리시아는 30명으로 1/3 수준이다.

갈리시아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상업시설 입장인원 제한, 야간활동 제한, 10명 이상의 모임 금지 등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한편 갈리시아가 스타트를 끊으면서 스페인에서 거리 흡연을 금지하는 지방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현지 언론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카나리아스 지방도 13일 긴급회의를 열고 길거리 흡연 금지를 결의했다"고 보도했다.

안달루시아, 마드리드, 카스티야, 라만차 등의 지방에서도 길거리 흡연을 막아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 있어 금연령이 내려질 가능성이 크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손영식 해외통신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