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드론으로 잡았다”…제주서 비상품 감귤 유통 적발

비공개 0 309 0 0



서귀포시, 단속원 투입해 수확 물량 1t 전량 폐기[제주=뉴시스] 현장에서 폐기 조치된 비상품 감귤. (사진=서귀포시 제공)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에서 처음으로 드론을 이용해 비상품 감귤 출하 현장을 적발했다.

제주 서귀포시는 지난 20일 드론을 이용해 서귀포시 하예동에 위치한 한 감귤원에서 덜 익은 극조생 감귤을 수확해 출하하려는 유통인을 적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드론으로 조기 수확하는 과수원을 발견해 즉시 현장에 감귤 유통 지도 단속원을 투입했다.

단속원 확인 결과, 수확되고 있던 감귤은 당도 8브릭스 미만의 덜 익은 상태였으며, 현장에는 이미 수확한 감귤 1t가량이 컨테이너에 담겨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시는 10월10일 이전에 극조생 감귤을 수확하려는 농가와 유통인을 대상으로 수확 전 사전 당도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으나 해당 과수원은 사전 검사도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시는 감귤 수확을 즉각 중지시키고, 이미 수확한 물량도 전부 현장에서 폐기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추석을 전후해 극조생 감귤 수확과 출하가 빈번할 것으로 예상하고 드론을 통한 집중 단속을 벌이고 있다.

조기 수확 현장이 발견되면 감귤 유통 지도 단속반을 투입해 당도 등 품질 검사를 진행한 뒤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전량 폐기 조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첫 시도하는 수확 전 당도 검사의 농가 참여 여부를 드론을 통해 단속하고 있다”며 “철저한 단속으로 비상품 감귤이 시장에 유통되는 것을 차단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