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정용진도 반한 `조선호텔 밀키트`…한달새 2만개 팔렸다

보헤미안 0 309 0 0

조선호텔 유니짜장·조선호텔 삼선짬뽕 등…정용진 최근 SNS에 조리사진 올려 화제

쓱닷컴이 단독판매중인 `조선호텔 유니짜장`. <사진제공=쓱닷컴>


특급호텔 중식당의 짜장과 짬뽕을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가 온라인몰 새벽배송 최고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27일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에 따르면 지난 8월말 쓱닷컴이 선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출시 한달만에 2만개 넘게 팔려나갔다. 9월초 판매를 시작한 '조선호텔 삼선짬뽕' 역시 최근 입고와 동시에 주문이 마감되며 매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달새 판매량 2만개'는 현재 쓱닷컴이 판매하는 유사한 타사 브랜드 제품과 비교하면 30배나 높은 수준이다.

두 제품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운영하는 중식당 '호경전'의 대표메뉴를 재현한 밀키트다. 지난해 쓱닷컴의 제안으로 경력 27년의 양보안 호경전 수석 쉐프가 6개월간 공을 들여 호경전이 표방하는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 그대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도 호경전 메뉴가 냉동 형태의 가정간편식(HMR)으로 판매된 적은 있지만, 각종 채소와 면 등을 냉장 상태로 담아 보다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로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제품의 인기 덕택에 앞서 내놓은 '호경전 삼선볶음밥' 같은 비슷한 연관 상품 매출도 덩달아 뛰고 있다.

`조선호텔 삼선짬뽕` 사진을 게시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인스타그램. <출처=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조선호텔 밀키트는 CEO이자 인플루언서로도 유명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최근 자신의 SNS에서도 언급하며 화제를 모았다. 정 부회장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삼선짬뽕 밀키트를 조리한 사진을 '#ssg닷컴 에서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킷 구입해 해먹음'이라는 태그 및 글과 함께 게시했다. 해당 글에는 현재 1만7000개에 달하는 '좋아요'가 달렸다.

쓱닷컴이 호텔 레스토랑 제품을 선보인 것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집밥 수요에 맞춰 자체 플랫폼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현재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삼선짬뽕은 쓱닷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기존에 내놓은 호경전 볶음밥은 11번가나 마켓컬리 같은 다른 이커머스에서도 판매되는 것과는 비교된다. 기세를 몰아 쓱닷컴은 조선호텔의 또다른 메뉴도 상품화해 출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최택원 쓱닷컴 영업본부장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더욱 굳히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