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추석 당일 구름 사이로 보름달 볼 수 있다

추석 당일 구름 사이로 얼굴을 내민 보름달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추석 당일인 오는 10월 1일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다고 28일 밝혔다.

중부지방은 저녁에 구름 사이로 보름달이 보이다가 자정 무렵부터 차차 흐려지고, 남부지방은 낮은 구름 사이로 보름달이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달 뜨는 시간은 서울 오후 6시 20분, 대전 오후 6시 18분, 광주 오후 6시 20분, 부산 오후 6시 11분, 제주 오후 6시 20분이다.

추석 연휴 첫날인 3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오후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북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가 우리나라에 머물던 상대적으로 따뜻한 공기와 충돌하면서 비구름이 형성돼 서울·경기도와 강원 영서, 충청 북부에 비가 오겠다고 설명했다.

강원 영동은 동풍을 타고 들어온 습한 공기가 높은 지형을 타고 오르며 비구름을 만들어 30일 오후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비가 내릴 예정이다.

본격적인 귀경길이 시작되는 10월 2∼4일은 곳곳에 비 소식이 있다.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는 10월 2일 오후, 충청도와 전라도는 3일 오전, 제주도는 3일 오후에 비가 오고 제주도의 경우 4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10월 2∼3일은 상공으로 유입되는 찬 공기의 강도에 따라 비가 내리는 지역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며 "계속해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해달라"고 말했다.

추석 연휴 날씨 전망
[기상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추석 연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점차 낮아지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

특히 10월 3∼4일은 찬 공기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평년보다 1∼2도 낮은 20도 안팎에 머물 예정이다.

강원 영동은 연휴 기간 낮 기온 20도 안팎의 쌀쌀한 날씨를 보이지만, 2일 강원 동해안은 남서쪽의 따뜻한 공기가 들어와 25도 안팎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30일과 10월 1일은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다.

또 10월 2∼3일 비가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10월 2일은 중부지방, 4일은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특히 4일은 서해상과 남해 서부 해상을 중심으로 최고 2∼3m의 높은 물결이 일겠다.

[표] 추석 당일 주요 도시의 월출·남중·월몰 시각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