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BTS 다이너마이트 1위 탈환에 입대 연기 논의도 불타오르네

Sadthingnothing 0 311 0 0
빌보드핫100 이례적 다시 정상
경제효과 크자 당정 본격 추진

내년 군대가야하는 맏형 `진`
5년간 연장해주는 방안 유력
막내 `정국`과 동반 입대 가능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다시 오른 방탄소년단. [사진 제공 = 빅히트]세계 팝역사를 새로 써나가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병역 문제가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당장 리더인 진이 현행 병역법상 내년 말까지 무조건 입대해야 하기 때문이다. 막내 정국이 입대하기까지 고려하면 5년 동안 BTS 완전체를 볼 수 없게 된다. 이에 따라 정부와 정치권은 BTS 군 입대를 상당 기간 늦추는 방안을 조심스럽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을 알리는 데 어떤 분야보다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여론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유력하게 검토되는 방안은 1992년생인 맏형 진이 막내 정국(1997년생) 입대 시기와 맞춰 동반 입대할 수 있게 입영 시기를 5년 연기하는 것이다. 국민 여론이 군 면제에는 부정적인 만큼 동반 입대로 완전체 공백기를 최소화해주자는 것이다. 이 방안에 따르면 1993년생인 슈가, 1994년생인 리더 RM·제이홉, 1995년생인 지민·뷔 역시 막내 정국이 입대할 때 함께 입영열차를 타게 된다.

이는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3일 대표 발의한 병역법 개정안보다 더 과감한 지원책이다. 전 의원 개정안은 '대중문화예술 분야 우수자로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국위 선양에 현저한 공이 있다고 추천한 사람'에 대해 징집을 연기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현행 병역법은 국위 선양을 위한 체육 분야 우수자에 대해 최장 28세까지 입영 연기를 허가하고 있는데, 여기에 대중문화예술 분야 우수자를 추가하는 게 법안 취지다. 국방부는 일단 국회에 발의된 관련 법안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을 지켜보되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면 긍정적 방향으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11월 정부가 '병역 대체복무제도 개선 방안'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BTS 등 대중문화예술 분야가 빠졌지만 이는 대체복무에 관한 것이었다. 실제 10대 후반~20대 초반에 활동이 가장 왕성한 아이돌 그룹은 대체복무보다 입영 연기가 한류 확산과 국위 선양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많다. 국민개병제로 전 남성에 대해 의무 입대를 규정하는 마당에 극소수 사람을 위한 예외를 두는 것에 부담이 있기 때문이다. 당정은 이 같은 여론도 있는 만큼 상당 기간 여론 수렴을 거쳐 최종안을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BTS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재탈환했다. 미국 빌보드는 28일(현지시간)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핫100 최신 차트에서 1위에 다시 올라섰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BTS는 빌보드 핫100 통산 3주 1위라는 대기록을 썼다. 지난 8월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직후 2주 연속으로 핫100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국 대중가요 사상 최초 기록이다. 이후 2주간 한 계단 하락한 2위를 기록했으나 발매 5주 차인 이번주 다시 정상에 섰다.

BTS는 빌보드 역사 자체로도 이정표를 새겼다. 듀오(2인조) 또는 그룹 노래가 핫100에서 통산 3주 이상 1위에 오른 건 2018년 9월부터 7주간 연속 정상에 오른 마룬5의 '걸스 라이크 유' 이후 2년 만이다.

[박만원 기자 / 강영운 기자]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