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부인 속이고 결혼한 양성애자에 스페인 법원이 내린 판결은?

그래그래 0 331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자신이 양성애자라는 사실을 감쪽같이 속이고 결혼한 남자에게 혼인무효 판결이 내려졌다. 남자는 전 부인에게 위로금까지 지급하게 됐다.

결혼 전부터 동성애를 즐긴 스페인의 변호사 하비에르 비알타에게 최근 법원이 내린 판결이다.

스페인 발렌시아 법원은 비알타의 부인이 낸 소송에서 "성적정체성을 감추고 결혼한 건 배우자의 결정권을 방해한 것"이라며 결혼에 무효를 선언했다.

3년간 지속된 두 사람의 결혼생활에 대해 법원은 "사람에 대한 실망이 경제적으로 보상될 수는 없는 일이지만 소액이라도 위로금 지급은 정당하다"며 결혼생활 1년당 1000유로(약 134만원), 총 3000유로(약 403만원)를 헤어진 전 부인에게 지급하라고 명령했다.

양성애자인 비얄타는 지난 2006년 부인을 만났다. 2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지만 행복은 오래가지 않았다. 두 사람은 2011년 합의 이혼으로 남남이 됐다.

이혼 후 친구처럼 지내던 두 사람이 법정에서 만나게 된 건 지난해 헤어진 전 부인이 까맣게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면서였다. 비얄타의 친구들로부터 그가 양성애자였다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 것.

복수의 비얄타의 친구들은 전 남편이 결혼 전부터 동성애를 즐겼으며 결혼 후에도 남자와 성관계를 가진 사실이 있다고 뒤늦게 알려줬다.

이혼한 지 이미 8년이 지났지만 전 남편이 감쪽같이 자신을 속였다는 사실에 분노한 전 부인은 법원에 결혼무효 소송을 냈다.

현직 변호사인 비얄타는 재판에서 "청소년기에 성적정체성을 두고 방황하긴 했지만 결혼 전 동성애를 즐긴 사실은 없다"고 주장했다. 오히려 여성들과 성관계를 가진 적은 있다며 "양성애 성향이 있지만 게이는 아니다"라는 반론을 폈다.

하지만 재판부는 이런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성관계를 가진 여성을 증인으로 세워보라"고 했지만 비얄타 측은 끝내 증인을 불러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재판부는 "고의로 양성애자라는 사실을 속인 것으로 보이진 않지만 결과적으로 전 부인의 배우자 선택권을 침해한 사실이 인정된다"고 했다.

비얄타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양성애자가 맞지만 결혼 전후로 동성애를 즐긴 사실은 결단코 없다"며 "항소재판에서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말했다.

손영식 해외통신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