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공화당의 배신? 반란?…트럼프, 주요 경합주 뒤집기 패배 '쓴맛'

대선 패배 후 '뒤집기'를 위해 소송전까지 불사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친정'인 공화당 인사들의 '소신 행보'로 인해 경합주들에서 잇따라 '불의의 습격'을 당했다.

20일(현지시간) 재검표를 진행한 조지아주에서 공화당 소속 주지사가 조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를 공식 확정하는가 하면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까지 초청한 미시간주 공화당 의원들은 선거 확정 절차에 대한 '불개입'을 선언한 것이다.

뒤집기 가능성이 사실상 물 건너갔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공화당 등 보수 진영 내에서도 점점 고립돼 가는 모양새이다.

워싱턴포스트(WP)는 이날 벌어진 일련의 일들과 관련, "선거 패배를 뒤집으려는 트럼프 대통령이 양쪽에서 강타당했다(twin blow)"고 평가했다. 뉴욕타임스(NYT)도 "대선 결과를 무효화 하려는 트럼프 대통령의 시도가 동료 공화당원들로부터 두 차례 가로막혔다"고 진단했다.

조지아주는 이날 바이든 당선인이 1만2천670표 차이(0.25%)로 트럼프 대통령을 앞섰다는 개표 결과를 공식 인증했다.

지난 11일 시작한 수작업 재검표 끝에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가 바뀌지 않자 이날 브래드 래펜스퍼거 주 국무장관에 이어 브라이언 캠프 주지사가 이를 확정한 것이다. 이들 모두 공화당 소속이다.

득표율 격차가 0.5% 이하인 만큼 주법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 측은 추가 재검표를 요청할 수 있다.

하지만 래펜스퍼거 국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오늘 발표한 결과가 옳다고 믿는다"며 추가 재검표를 해도 결과가 뒤바뀌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