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미 "연말까지 백신 4천만회 투약…부작용 있지만 흔한 일"

미국 정부가 연말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4천만회를 투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행정부에서 백신 개발을 총괄하는 몬세프 슬라위 '초고속 작전'팀 최고책임자는 30일(현지시간) CNN 방송 인터뷰에서 백신 접종 일정과 관련해 "두 가지 결정이 거의 동시에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두 가지 결정은 미국 제약업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백신,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의 백신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 사용 승인을 뜻한다.

슬라위는 "사용 승인 후 24시간 이내에 각 주(州) 보건당국이 지정한 장소에 일정량의 백신이 도착할 것"이라며 "백신이 도착한 날이나 그다음 날이면 첫 번째 접종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백신 양이 여전히 제한적이라는 것이 문제"라면서도 "12월 말까지 4천만회를 투약하고, 두 달이나 두 달 반이면 우선 백신이 필요한 모든 미국인이 백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몬세프 슬라위 미국 정부 '초고속작전'팀 최고책임자
[AFP=연합뉴스]


슬라위는 현재 미국인 1억2천만명이 위험에 처해 있으며 65세 이상 노인, 의료분야 종사자, 방역 최일선 노동자 등이 백신을 먼저 맞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또 백신의 부작용이 발견됐지만, 염려할 수준은 아니라는 설명도 했다.

그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임상 실험 참가자 15%에서 부작용이 나타났지만, 그런 부작용은 다소 흔한 일"이라고 말했다.

일부 임상 실험 참가자는 백신 접종 뒤 메스꺼움, 몸살, 두통, 오한 등을 호소했다.

그는 "대부분 사람이 생명을 잃거나 극도로 쇠약해질 수 있는 감염병으로부터 95% 보호하는 것에 비해 덜 두드러진 부작용을 겪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슬라위는 "긴급 사용이 신청된 두 백신 모두 투약 후 2개월 이내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1, 2년 후의 경험은 없다"며 백신의 장기 부작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