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당국 "거리두기 효과 시간 걸릴것…대중교통 감염사례 아직없어"


방역당국은 최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할 때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효과가 나타나려면 시간이 다소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팀장은 2일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이전의 (1·2차) 코로나19 유행 당시 이동량에 비해 이번에는 이동량 감소 폭이 빨리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수도권에서 거리두기 단계를 1.5단계로 올린 지 2주가 지났는데 이후 이동량은 감소했지만, 환자 발생 감소 폭은 이동량만큼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는 상황은 아닌 것 같다"면서 "다만 발생 규모를 비교해보면 (수도권 중심의) 2차 대유행 때보다 확진자가 많은 수준에서 거리두기가 시행됐다는 부분도 같이 해석돼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자 지난달 19일 수도권의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올린 데 이어 닷새 후인 24일 2단계로 추가 격상했다. 지난달 24일 기준 신규 확진자 수는 349명으로, 이는 2차 유행 당시 거리두기를 강화했던 8월 16일(서울·경기, 279명)과 19일(수도권 전체, 297명)보다 5070명가량 많은 수치다.

박 팀장은 이번 거리두기 격상 효과와 관련해 "2차 유행 당시 거리두기 격상 이후 환자 감소까지 걸린 시간 및 규모와 비교하면 이번에는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면서 "2단계까지 올려서 이동량이 줄어들고, 그에 따른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그 전보다는 조금 더 걸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다중이용시설 방역조치(GIF)
[제작 정유진·일러스트. 보건복지부 자료 제공]


박 팀장은 이어 대중교통을 통한 감염 전파 가능성에 대해 "대중교통, 특히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했을 때의 전파 가능성에 대해 방역당국에서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면서 "현재까지 대중교통 공간을 통한 추가 확진 사례 보고는 없었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 백신 구매 계약 상황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고재영 방대본 위기소통팀장은 정부와 협상 중인 글로벌 제약사들이 부작용 발생에 대한 면책 조항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개별기업과의 협상이 진행 중"이라고만 답했다.

고 팀장은 "정부는 다양한 제조 방법과 플랫폼별 백신 물량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라면서 "개발 실패 위험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있으며, 추후에 어떤 제조사와 어느 정도 물량을 확보했는지 등을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