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사람들이 죽고, 또 죽고.." 英 병원 영안실 직원들의 눈물

그래그래 0 200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영국 런던의 한 병원 영안실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매일 쏟아지는 코로나19 사망자의 시신을 마주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사진=BBC)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가족을 잃은 사람 외에도 매일 절망적인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사망자의 시신을 끊임없이 봐야 하는 병원 영안실 직원들이다.

BBC는 해당 병원에서 열흘간 밀착 취재하며 로열런던병원 곳곳에서 일하는 직원과 환자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병원에서 일하는 한나 리히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뒤 셀 수 없이 많은 시신을 영안실과 장례식장 등으로 옮기는 일을 해 왔다.

그녀는 BBC와 한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죽고, 죽고, 또 죽는 이 상황을 어떻게 대비할 수 있겠냐”고 반문하며 “비록 우리 직업이 매일 사망한 사람들을 봐야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지금 상황은 한계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이어 ‘영안실이 (밀려드는 시신 때문에) 마치 컨베이어 벨트처럼 느껴지진 않는가’라는 질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말하는 것도 싫지만 거의 그렇다고 느낀다. 정말 유감이다”라며 절망적인 눈물을 흘렸다.

영국 런던의 한 병원 영안실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매일 쏟아지는 코로나19 사망자의 시신을 마주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사진=BBC)

 

영국 런던의 한 병원에서 시신을 옮기고 있는 영안실 직원

해당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우리가 이 여성을 촬영할 당시, 그녀는 일터 밖에서 가족과 친구를 포함한 누구와도 죽음에 대해 이야기 나누지 못했다. 아무도 죽음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어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면서 “하지만 그녀와 동료들에게 지금의 감정에 대해 물었을 때, 몇 달 동안 봤던 고통과 상처 좌절이 쏟아져 나왔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많은 사람이 마음으로는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생각하고 싶어하지 않는 전연병의 또 다른 측면”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병원 중환자실에서 산소 수치가 위험한 수준까지 떨어진 20대 중반의 코로나19 환자를 돌보고 있는 마취과 관계자의 인터뷰도 소개됐다.

그는 “우리는 매일 식은땀을 흘린다. 단순히 개인 보호 장비 때문만이 아니다. 누워있는 환자는 매우 젊고 누군가의 가족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이다. (이를 매일 보는 것은) 매우 무서운 일”이라고 토로했다.

한면 전면 봉쇄조치가 내려진 영국은 확산세가 다소 주춤하는 모양새다. 19일 기준 하루 신규 확진자는 3만 3300명으로 집계됐다. 전날보다 4000명 정도 줄어든 수치다. 하지만 하루 사망자는 1600명을 넘기면서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최다를 기록했다.

송현서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