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설 연휴 전 백신 접종 이뤄지나…"전국 접종센터 250곳 지정"

비공개 0 180 0 0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전국에 접종센터 250곳과 위탁의료기관 1만곳을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첫 접종은 이르면 설 명절 전에 이뤄질 전망이다.

박종현 행정안전부 안전소통담당관은 21일 온라인 브리핑에서 "국내 첫 백신 도입 일정이 당초 2월 말에서 2월 초로 앞당겨짐에 따라 백신 접종을 시행할 위탁 의료기관과 접종센터 지정 일정을 서두르고 있다"고 말했다. 행안부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위탁의료기관 및 접종센터 지정·운영 등 백신 접종 준비와 시행을 담당한다.

행안부는 위탁 의료기관 1만곳과 접종센터 250곳을 지정·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얀센 등 상온에서 유통·보관이 가능한 백신을, 접종센터에서는 화이자와 모더나 등 초저온 유통이 필요한 백신을 접종한다.

위탁의료기관에 비해 접종센터를 선정하는 기준은 훨씬 더 까다로운 편이다. 초저온 냉동고를 24시간 가동하기 위한 자가발전시설을 갖춰야하고, 하루 최대 3000명이 접종할 수 있는 넓은 공간도 필요하다. 실내체육시설과 시민회관, 공연장, 운동장 등이 이 같은 요건을 갖출 수 있는 후보지다. 행안부는 접종센터를 시·군·구(구는 행정구 기준)당 1곳 이상씩 설치하고 인구수가 50만명 이상인 지역에는 3곳을 두기로 했다.

박 담당관은 "위탁의료기관의 경우 기존에 독감예방접종을 위해 지정한 병원 2만곳 가운데 적정한 1만곳을 추리면 돼 지정에 큰 문제가 없다"며 "접종센터는 22일까지 지자체로부터 후보지를 접수받아 질병관리청과 심사해 다음주 초 최종 선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백신 도입 일정이 앞당겨진 만큼 실제 접종도 이르면 설 연휴 전에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 담당관은 "첫 백신이 들어오면 정부 접종 계획에 따라 지체 없이 접종이 시작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고 강조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