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살 파고드는 내향성 발톱, 치료법은?

보헤미안 0 253 0 0

내향성 발톱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발톱이 일자가 되도록 자르는 것이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발톱이 살에 파고드는 ‘내향성 발톱’ 때문에 고통받는 사람이 많다. 선천적으로 발톱 모양이 굽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생활습관 탓에 발생한다. 내향성 발톱은 어떻게 치료할까?

내향성 발톱 치료법은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증상이 가벼운 경우엔 집에서도 치료할 수 있다. 발톱을 식염수에 담가 부드럽게 만든 뒤 발톱 끝 모서리에 탈지면을 넣어 발톱과 살 사이를 뜨게 하면 된다. 다만, 증상이 심하면 병원에서 항생제나 소염제를 처방받아 염증과 통증을 줄여야 한다. 이미 발톱 변형이 시작됐거나 감염 위험이 큰 상태에서는 발톱 일부를 절제하거나 발톱 전체를 뽑아 치료해야 할 수 있다.

평소 내향성 발톱을 예방하려면 발톱이 일자가 되도록 자르는 것이 좋다. 발톱의 양옆 모서리 끝은 항상 외부에 노출되게 한다. 손톱 깎기를 발톱 양쪽 모서리에 밀어 넣어 깊숙한 곳도 일률적으로 짧게 깎으려는 행동은 피한다. 더불어 꽉 조이는 신발은 착용하지 말아야 한다. 발톱이 발톱 바깥쪽 살을 지속적으로 누르면서 염증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발가락을 양옆으로 벌려주거나 발끝으로 잠시 서 있는 등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발가락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도 효과가 있다. 족욕이나 마사지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좋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