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일본 야쿠자 "우리도 코로나 때문에 먹고 살기 힘들어"

그래그래 0 259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일본 벚꽃축제 자료사진

일본의 대표적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코로나19 팬데믹을 피해가지 못했다. 최근 야쿠자도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조직원의 제보가 공개됐다.

소라뉴스24 등 현지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한 익명의 야쿠자 고위 조직원은 팬데믹이 시작된 뒤 취소되거나 축소된 행사 등으로 경제적 타격을 입었다. 야쿠자는 도박이나 마약 밀매와 같은 불법적인 수단으로 수익을 거둬들이지만, 일부 합법적인 사업 감독을 통해 돈을 벌기도 한다는 것이 현지 언론의 설명이다.

제보를 한 야쿠자 고위 조직원은 “우리는 보통 연말과 새해에 신사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상대로 합법적인 장사를 해 왔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탓에 이러한 경제활동이 완전히 불가능해 졌다”면서 “신사에서의 노점상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은 전년 대비 3분의 1 정도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성수기 밤 시간에도 길에 사람이 없다. 팬데믹 이전까지는 수익이 좋았지만, 지금은 전혀 그렇지 못하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팬데믹 상황이 길어지면서 결국 올해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의 가장 큰 벚꽃 축제도 취소됐다. 이에 야쿠자가 운영하는 포장마차 등 음식 매장의 고객 수는 더욱 곤두박질 칠 것으로 보인다.

야쿠자의 주머니 사정을 더욱 어렵게 하는 상황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해 5월, 영국 스카이뉴스는 야쿠자와 같은 범죄 조직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뚝 떨어진 수익을 상쇄하려 마약 시가를 인상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신사 자료사진

이밖에도 현지 언론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야쿠자의 경제적 사정뿐만 아니라 내부 결속에도 차질을 빚게 했다고 분석했다. 이미 야쿠자 조직원 상당수가 젊은 층이 아닌 탓에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고, 이 때문에 연말 및 새해 모임을 중단하는 등 대면 활동을 피해왔다는 것.

도쿄올림픽을 코앞에 둔 일본의 코로나19 상황은 야쿠자마저도 볼멘소리를 내놓을 만큼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3일 NHK 집계에 따르면 일본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8000명을 넘어섰다. 2일 기준 신규 확진자는 888명으로, 누적 확진자는 43만 5000여 명으로 늘었다.

물론 사흘 연속 신규 확진자수 1000명 미만을 기록하는 득 확산 속도가 떨어지고 있지만, 수도권 4개 광역지자체에서 외출 자제와 음식점 영업시간 단축 등을 골자로 한 긴급사태의 연장을 정부에 요청하는 방안이 부상하고 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송현서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