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악마를 내쫓아야"..9세 딸 '엑소시즘'으로 살해한 매정한 엄마

그래그래 0 232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9세 소녀에게 엑소시즘을 강제로 행하다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체포된 친어머니와 무당(붉은 동그라미)

악마를 내쫓는다는 이유로 9세 딸을 상습적으로 구타하다 결국 숨지게 한 스리랑카 여성이 체포됐다.

폭스뉴스 등 해외 언론의 1일 보도에 따르면 체포된 여성은 지난 주말 콜롬보에서 약 40㎞ 떨어진 작은 마을 델고다에서 자신의 9살 난 딸을 살해한 혐의로 법정에 섰다.

경찰에 따르면 이 여성은 자신의 딸이 줄곧 악마에 홀렸다고 믿고 있었으며, 악마를 내쫓아야 한다는 이유로 엑소시즘(악령을 퇴치하는 의식)을 행하는 무당에게 딸을 데려갔다.

무당은 어린 소녀에게 기름을 바른 뒤 지팡이 등으로 소녀를 마구 구타했으며, 어머니 역시 구타에 가담했다. 소녀는 결국 이 자리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졌고, 후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사망했다.

경찰 관계자는 “체포된 여성 무당은 이미 몇 달 동안 소녀에게 이런 엑소시즘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른 학대가 있었는지 여부를 현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9세 소녀에게 엑소시즘을 강제로 행하다 사망에 이르게 한 친어머니와 무당을 체포하고, 현장 조사를 진행중인 스리랑카 경찰. AP 연합뉴스

법원은 소녀를 사망에 이르게 한 어머니와 무당을 오는 12일까지 구금하도록 명령했으며, 현지시간으로 1일 사망한 소녀에 대한 부검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러한 엑소시즘 의식으로 인해 사망자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라며 “이런 의식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엑소시즘에 빠져 자녀를 사망에 이르게 했다 체포된 부모의 사례는 러시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2019년 당시 9살이었던 소년은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서 수 명의 성인 남녀에게 결박당한 뒤 강제로 엑소시즘을 당하다 사망했다. 몸 안에 든 악령을 쫓고 신을 부른다는 명목으로 행해진 엑소시즘은 폭력 그 자체였고, 가해 무리 중에는 소년의 친부모도 포함돼 있었다.

아이의 부모는 체포돼 죗값을 치르고 있지만, 체포 당시 “지은 죄가 없기 때문에 아무도 우리를 비난할 수 없다”면서 “아무도 신께서 인도하는 방향으로 가는 우리를 막아설 수는 없다”며 죄를 뉘우치는 기미가 없어 더욱 공분을 샀다.

당시 러시아의 종교숭배 전문가인 알렉산더 니비브 박사는 “엑소시즘이 필요하다고 믿는 사람들은 아이에게 폭력을 행사할 때, 그들은 아이가 받는 고통에 대해서는 개의치 않는다. 아이가 지옥에 떨어졌을 때의 고통이 더욱 크다고 여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송현서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