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SKT, 5G 기반 ‘디지털 혁신병원’ 만든다

비트팟 0 544 0 0






(지디넷코리아=선민규 기자)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연세대학교 의료원이 5G·AI·미디어 등 ICT를 활용한 ‘5G 디지털 혁신병원’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 을지로 소재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K텔레콤 박정호 CEO와 연세의료원 윤도흠 원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2020년 2월 개원 예정인 ‘용인 세브란스’ 병원에 5G망을 구축하고, 특화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의료기관의 메인 통신망이 5G로 구축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다.

지난 26일 SK텔레콤 을지로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SK텔레콤 박정호 CEO(왼쪽)와 연세의료원 윤도흠 원장.(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번 ‘5G 디지털 혁신병원’ 구축에 각종 ICT 솔루션을 도입한다. 우선 병실에는 AI 스피커 누구(NUGU)가 설치된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침대·조명·TV 등 실내 기기를 조작할 수 있고, 위급상황 발생 시 간호 스테이션과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다.

병원 내 위치 측위와 3D 맵핑을 통한 AR(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솔루션이 적용된다. 환자와 보호자는 스마트폰의 AR 표지판을 따라 검사실 등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격리병동 환자를 위해 홀로그램 등 실감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병문안 솔루션도 개발한다.

아울러 양측은 ▲민감한 의료정보의 해킹을 막기 위해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간 네트워크에 양자암호통신 솔루션 적용 ▲의료진의 주요 부서 출입 시 안면인식 출입통제 시스템 적용 등을 검토 중이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