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英 하얗게 변한 강물..우유 2만8000리터 '콸콸콸' (영상)

그래그래 0 238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15일(현지시간) BBC는 영국 웨일스 남부에서 우유를 싣고 달리던 트럭 한 대가 강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이 사고로 트럭에 실려있던 우유 2만8000리터가 유출되면서 현장 주변은 아수라장이 됐다./MayLewis19 트위터

전복된 트럭에서 흘러나온 우유가 주변 강물을 오염시켰다. 15일(현지시간) BBC는 영국 웨일스 남부에서 우유를 싣고 달리던 트럭 한 대가 강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이 사고로 트럭에 실려있던 우유 2만8000ℓ가 유출돼 일대가 아수라장이 됐다.

14일 오후 12시 30분쯤, 웨일스 카마던셔주 듈레이강에 우유 트럭 한 대가 추락했다. 운전자는 크게 다치지 않았지만, 트럭에 실려있던 우유가 한꺼번에 유출되면서 수질 오염이 발생했다. 쏟아진 우유로 인해 하얗게 변한 듈레이강은 제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웨일스천연자원부 관계자는 “트럭에서 2만8000ℓ 가량의 우유가 쏟아져 듈레이강에 심각한 변색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MayLewis19 트위터

폭포처럼 쏟아지는 우유를 본 주민들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 한 주민은 “하얀 우유가 강을 따라 흐르고 있었다. 놀라운 광경이었다. 콘플레이크라도 말아먹게 그릇을 갖다 대야 할 것만 같았다”고 전했다.

경찰은 사고 후 10시간 넘게 주변 도로를 폐쇄하고 수습을 고민했다. 다행히 유출된 우유가 물줄기를 따라 씻겨 내려가면서 사고 지점 강물은 본래의 맑은 모습을 되찾고 있다. 하지만 관계당국은 우유가 강 하류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긴 구간에 걸쳐 수질 오염을 일으킬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우유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건 사고 지점에서 13㎞ 정도 떨어진 란데일로 근처에서였다.

MayLewis19 트위터

웨일스천연자원부 관계자는 “우유로 인한 오염이 슬러리(동물 배설물에 시멘트 따위를 섞은 물질)보다 최대 7배 더 심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상황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지 환경운동가 역시 “매일 마시는 우유라 얼핏 순한 물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일단 수로에 유입되면 파괴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환경운동가 윌 밀러드는 “강으로 유입된 우유가 동물성 플랑크톤은 물론 수중 생태계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서 “빠른 속도로 수중 내 산소를 빼앗을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밀러드는 “강은 가장 취약한 생태계다. 그래도 스스로 회복하는 능력이 있는 게 다행이지만, 인근 주민은 가능하면 강에서 눈을 떼지 말고, 폐사해 떠오른 물고기는 없는지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윤희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