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여기는 남미] 코로나의 비극?..시신 훔쳐 달아나는 가족의 사연

그래그래 0 223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코로나19 재유행으로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남미에서 의료시스템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19 사망자의 시신을 탈취해 도주하는 사건이 최근 콜롬비아의 한 병원에서 발생했다. 알고 보니 범인은 사망자의 유가족들이었다.

콜롬비아 마그달레나주(州) 푼다시온이라는 도시에 있는 산라파엘 병원에서 벌어진 사건이다. 이 병원에선 호흡기 질환으로 입원한 59세 남자 라몬 킨테로가 최근 사망했다. 병원은 남자에게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내리고 시신을 시신보관소로 내려 보냈지만 가족들은 반발했다.

가족들은 "킨테로가 이미 몇 년 전부터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었다"며 코로나19가 사인이라는 병원 측 설명은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가족들은 "병원이 병상 확보를 위해 킨테로를 (돌보지 않아) 죽여 놓고는 코로나19 확진자라는 엉뚱한 타이틀을 덮어씌우고 있다"고 항의했다. 병원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손사래를 쳤지만 가족들은 완강했다.

코로나19 사망자라는 이유로 시신을 내주지 않는 병원을 가족들이 기습한 데는 이런 숨은 배경이 있었다. 유가족들은 병원의 외부 철문을 따고 시신보관소로 내려가 킨테로의 시신을 이동식 침대에 옮겼다. 그리고 병원을 빠져나와 시신이 누운 침대를 밀며 달려 도주했다.

유가족들의 모습은 병원과 주변의 CCTV에 고스란히 잡혔지만 가족들은 지금도 당당하다. 사망자의 딸 로사 킨테로는 "아버지를 코로나19 사망자로 둔갑시킨 병원이 시신을 내주지 않아 시신보관소에서 부패하기 시작했다"며 "더 이상 아버지를 방치할 수 없어 집으로 모셔온 것"이라고 말했다.

딸은 남자가 코로나19로 사망했다는 병원 측 주장을 신뢰할 수 없다고 거듭 주장했다. 그는 "병원 측에 믿을 만한 증거와 설명을 요구했지만 지금까지 답을 듣지 못했다"며 "아버지는 의사들의 무관심 때문에 돌아가신 게 분명하다"고 말했다. 한편 사건이 보도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선 갑론을박이 한창이다.

"감염의 위험을 확산시키는 무책임의 극치"라고 유가족을 비난하는 네티즌도 많지만 "이해할 만하다"고 동정하는 네티즌도 적지 않다. 한 네티즌은 "코로나19 사망자는 장례조차 제대로 치를 수 없다"며 "코로나19가 사인이라는 병원 측 주장을 신뢰할 수 없다면 가족이 저렇게 반응한 것도 충분히 납득할 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사진=CCTV 캡쳐

손영식 해외통신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