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영상] '코로나 생지옥' 인도서 의료진 폭행하는 유가족들

그래그래 0 279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30만 명을 넘어서고 있는 인도에서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이 의료진에게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영상 캡쳐

인도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30만 명을 훌쩍 넘어서며 ‘생지옥’이 이어지는 가운데, 눈앞에서 가족을 잃은 사람들의 분노가 의료진에게로 향하고 있다.

현지시간으로 21일, 수도 델리에서 촬영된 영상은 67세 환자가 집중치료실 침대가 부족해 결국 대기실에서 사망한 뒤, 이에 분노한 가족들이 병원 의료진과 경비원에게 폭행을 행사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손에 긴 막대기를 든 사람들은 병원 측과 의료진의 미흡한 대처로 가족이 사망했다며 분노를 표했고, 이 과정에서 의사 여러 명이 부상을 당했다. 그러나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의료진들은 부상에도 불구하고 다시 환자들을 돌보기 위해 업무에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30만 명을 넘어서고 있는 인도에서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이 의료진에게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영상 캡쳐

지난주 마하라슈트라주 중서부 푸네의 한 병원에서도 치료받던 65세 코로나19 환자가 사망하자 유가족이 분노하며 20대 의사를 파이프와 맨주먹 등으로 폭행하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인도의 코로나19 상황이 최악으로 치달으면서 현지 의료진은 평소의 4~5배에 달하는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일부 의료진은 코로나19 증상이 발현된 이후에도 정부의 강요로 밤낮없이 일하고 있으며, 2개월가량 급여 지급이 미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뉴델리정부가 운영하는 한 병원의 의료진은 실제로 이번주 초부터 코로나19 감염 증상을 보였지만, 병원 측은 검사를 받기 전까지는 계속 환자를 살피라고 명령했다. 현재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는 인원이 상당한 만큼, 확진 여부가 확인되기까지는 수 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인도 대규모 화장장 한 가운데에 서 있는 사람들

이 의료진은 데일리메일과 한 인터뷰에서 “숨을 쉬기가 곤란할 정도다. 오히려 내가 (병원에서 치료받는 다른 코로나19 환자들보다) 증상이 심각하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일을 하라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인도 전역의 의과대학 541곳의 학생들과 전문의사들은 코로나19 대응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지만, 이미 1년 넘게 이어진 과도한 업무와 급여 미지급, 바이러스 노출과 학업 방치 등으로 인해 피로도가 극에 달한 상황이다.

현재 인도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누적 감염자 수는 약 1760만 명이지만, 전문가들은 실제 감염자수가 이보다 30배 많은 5억 여명에 이를 수 있다고 우려한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숨야 스와미나탄 박사는 인도가 하루에 200만건의 검사를 하지만 확진율이 약 15%, 델리와 같은 도시에선 30% 이상이나 되기 때문에 (검사가) 여전히 부족한 수준“이라며 ”이는 감염이 됐지만 검사를 받지 못해 집계되지 않은 사람이 많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송현서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