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한국당 ‘100만 청원 조작설’ 근거 살펴보니…“통계 오독”

보헤미안 0 535 0 0

정용기 자유한국당 의원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사상 최다 참여자 수를 경신한 ‘한국당 해산’ 청와대 국민청원을 놓고 허수 의혹을 제기했다. 30일 의원총회에서는 ‘조작’ ‘왜곡’ ‘구속 대상’이라는 의원들의 비난이 빗발쳤다. 만약 청원 조작이 사실이라면 정국을 뒤흔들 대형 스캔들이다.

국민일보는 한국당이 제기한 조작설에 근거가 있는지 확인해봤다. 한국당 측에서 명확한 자료를 제시하지 않아 단언할 수는 없지만, 한국장 주장의 일부는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의 페이스북에 공유된 통계자료인 것으로 추정됐다. 자료 자체에 오류는 없었지만 문제는 오독이었다.

정용기 한국당 의원은 의원총회에서 “한국당 해산 청원에 100만명이 동참했다고 보도됐지만, 그중 14만명 이상이 베트남에서 접속했다고 한다”며 “역사의 죄인이자 실정법상 당장 구속해야 할, 지금 청와대 안에서 청원을 조작하는 것은 누구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작된 청원으로 위헌 정당이라고, 민주적 기본질서를 어겼다고 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 ‘바둑이’가 풀려나니 또 다른 강아지를 만들어 ‘킹크랩’으로 배후를 조종하는 게 청와대에 있는 것이 아닌가”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정 의원의 발언에서 바둑이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 일원들이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지칭한 은어, 킹크랩은 댓글 조작에 활용된 매크로 프로그램을 가리킨다. 정 의원의 주장은 드루킹 사건과 유사한 방식으로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자 숫자가 조작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취지로 풀이될 수 있다. 게다가 그 배후로 사실상 청와대를 지목했다.

다만 정 의원은 발언에서 ‘베트남 접속자 14만명 이상’ 자료의 출처를 제시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한국당 관계자는 “이준석 최고위원의 페이스북 글이 의원들 사이에서 말로 전해져 의원총회에서까지 발설된 것으로 짐작된다”며 “베트남 접속자 수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 이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국제 웹통계 사이트 시밀러웹(similarweb.com)의 청와대 홈페이지 3월 방문자 자료를 공유하며 “3월 통계에서 청와대 사이트의 13.77%는 베트남 트래픽이다. 그 전달(2월)보다 215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 최고위원 역시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자 숫자 중 일부가 허수일 가능성을 지적했지만 ‘베트남 트래픽 13.77%’를 한국당 해산 청원 참여자 비율로 제시하지는 않았다.

이 최고위원은 베트남 방문자 수의 증가를 배우 윤지오씨 관련 청원의 영향으로 추측했다. 그러면서 “어떤 사이버 혈맹국이 청와대와 국민청원에 관심이 많아졌을지 4월 통계가 나오면 보겠다”고 덧붙였다. 이 최고위원이 공유한 통계는 국민청원 참여자가 아닌 청와대 홈페이지 전체 방문자의 국가별 비율이다.

‘자유한국당 해산’을 요구한 청와대 국민청원이 30일 오후 5시45분 현재 126만6416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와대 홈페이지

이 최고위원의 설명은 청와대 측의 해명과도 일치한다. 청와대가 이날 홈페이지 첫 화면에 띄운 안내문에 따르면 홈페이지의 베트남 접속자가 급증한 건 사실이다. 하지만 한국당 해산 청원이 몰린 4월말이 아닌 3월 통계로, 4월 29일을 기준으로 할 경우 베트남 접속자 비율은 높지 않았다.

청와대는 안내문을 통해 “4월 29일을 기준으로 청와대 홈페이지 방문자를 지역별로 분류한 결과 97%가 국내에서 이뤄졌다”며 “미국 0.82%, 일본 0.53%, 베트남 0.17% 순”이라고 밝혔다.

이어 3월 홈페이지 베트남 방문자 비율(3.55%)이 높았던 이유에 대해서는 “베트남 언론에서 승리 스캔들, 고 장자연씨 사건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청와대 청원 링크(웹 주소)를 연결했다. 베트남 트래픽의 89.83%는 장자연씨 관련 청원으로 유입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허수 의혹은 같은 당 다른 의원을 통해서도 제기됐다. 다만 별다른 근거를 제시하지는 않았다. 박성중 의원은 “조작 정보 중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될 수 있고 앞으로 얼마든지 농단할 수 있는 사항”이라며 “한국당 해산 청원이 지난 22일에 시작돼 일주일이 걸려 28일까지 20만명만 참여했다. 하지만 전날(29일) 본격적으로 언론에 도배돼 이날(30일) 오후 1시까지 100만명이 더 추가됐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국민과 직접 소통해 정책의 방향을 정하겠다는 순기능이 있었다. 지금은 정쟁의 도구로 이용되고 있다. 청와대가 방조한다는 게 큰 문제”라며 “언론과 포털이 한 쪽(여당)으로 완전히 도배되고 있다. 온라인 좌파 세력이 아이디 무한 생성기를 이용해 무한 접속이 가능하다. (청와대 국민청원은) 조작에 무방비 상태”라고 주장했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서 지난 22일 시작된 ‘한국당 해산’ 청원은 30일 오후 5시45분 현재 126만6416명의 동의를 얻었다.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처벌 감경 반대’ 청원(119만2049명)의 기존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