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슈퍼푸드’ 양배추의 건강에 좋은 효능 9가지는?

보헤미안 0 237 0 0

칼로리 낮지만 단백질?섬유질?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 함유
염증 억제하고, 소화기 건강 개선하며, 심장 건강 유지에 도움
혈압?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고, 비타민 K 통해 혈액 응고 담당
값싸고 맛있고 활용도 높아 다양한 요리로 식단에 포함 가능

 


‘서양의 배추’라는 이름이 붙은 양배추. 기원전부터 재배하기 시작해 그리스 시대에는 약용으로, 로마 시대에는 건강식으로 사랑받은 채소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위염이나 위궤양 등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한 ‘수퍼 푸드’다.

미국의 건강 전문 웹 미디어인 헬스라인(Healthline)은 건강에 좋은 양배추의 9가지 효능을 소개했다.

먼저 양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지만, 인상적인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다. 실제 생 양배추 89g에는 칼로리 22, 단백질 1g, 섬유질 2g, 비타민 K RDI85%, 비타민 C RDI54%, 엽산 RDI10%, 망간 RDI의 7%, 비타민 B6 RDI의 6%, 칼슘 RDI의 4%, 칼륨 RDI의 4%, 마그네슘 RDI의 3%가 들어있다. RDI는 일일섭취권장량(Reference Daily Intake)을 말한다.

또 양배추에는 비타민 A, 철분, 리보플라빈 등 기타 미량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심장병과 특정 암, 시력 상실 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양배추는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양배추는 장기간에 걸쳐 발생하는 심장병,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등 만성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만성 염증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진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양배추에는 비타민 C가 들어있다. 비타민 C는 아스코르브산으로도 불리는 수용성 비타민이다. 콜라겐의 합성과 항산화제로의 작용, 소장의 철분 흡수를 돕고 카르니틴의 생합성과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중요한 비타민이다. 녹색 양배추와 붉은색 양배추 모두 들어있지만, 붉은색 양배추가 약 30% 더 많이 들어있다.

여기에 양배추는 소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는 양배추의 효능 중에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다. 섬유질에 풍부해 변비 증상을 개선하고, 장에서 유익한 박테리아 수를 증식시키는 등의 효능이 있다.

양배추는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붉은색 양배추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식물 색소인데, 많이 섭취하면 혈압과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양배추에는 36가지 이상의 다양한 안토시아닌이 포함돼 있어 심장 건강에 좋다.

이 밖에 양배추는 혈압을 낮출 수 있다. 이는 양배추에 함유된 칼륨 때문이다. 칼륨은 소변을 통해 과도한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관벽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춘다. 특히 붉은 양배추에 칼륨이 많이 포함돼 있다.

양배추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양배추에는 건강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밝혀진 ‘수용성 섬유질’과 ‘식물 스테롤’이 포함돼 있다.

수용성 섬유질은 장에서 콜레스테롤과 결합해 혈액으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식물 스테롤은 소화관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해 역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게다가 양배추는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비타민 K는 지용성 비타민의 모음으로, 주로 식물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K1과 동물성 원료 등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K2로 나뉜다. 양배추는 이중 비타민 K1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1컵(89g)에 RDI85%가 들어 있다.

비타민 K1은 혈액 응고를 담당하는 효소의 보조 인자 역할을 한다. 만약 비타민 K가 없으면 혈액이 적절하게 응고되는 능력을 잃어 과도한 출혈의 위험이 증가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양배추는 맛이 있기 때문에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매우 쉽다.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하기 쉬워 날것으로 먹거나 샐러드, 수프, 스튜 등으로 조리해서 먹을 수도 있다. 가격도 저렴하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