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도안 개발비리' 공무원·국립대교수 등 6명, 항소심도 유죄

Sadthingnothing 0 287 0 0
부동산 개발업자, 피해회복 통해 6개월 감형…나머지 항소 기각
재판부 "피해 회복됐으나 사건책임 가장 커, 1심서 유죄 다뤄 양형 유지가 합당"
*재판매 및 DB 금지[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대전 도안 도시 개발 과정에서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는 전·현직 대전시·유성구청 공무원과 국립대 교수 등 6명이 항소심에서도 유죄 판정을 받았다.

대전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백승엽)는 16일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부동산 개발업자 A씨에게 선고된 1심을 파기하고 징역 2년을 선고했다.

또 뇌물수수 및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 대전시 5급 공무원 B씨는 1심과 같은 징역 1년6개월, 벌금 2000만원을 선고받았다.

함께 기소된 또 다른 시 공무원과 유성구청 공무원에 대해 제기된 항소를 모두 기각하고 1심과 같은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과 징역 4개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또 벌금 100만원과 400만원이 각각 선고됐다.

시 도시계획위원으로 관련 도시개발사업 심의 및 의결권을 갖고 있던 국립대 교수 2명도 항소가 기각돼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이 각각 선고됐다.

개발업자인 A씨로부터 정보를 얻어 충남 천안시 땅을 친누나 명의로 매수한 혐의로 기소된 전 시 공무원 C씨는 증거 부족 등을 이유로 한 무죄 선고가 항소심에서도 유지됐다.

재판부는 A씨에 대해 “횡령액이 15억원으로 거액이나 피해 회복해 피해자들이 처벌을 원치 않고 있다”며 “다만 사건 책임이 가장 크고 죄가 가볍지 않아 집행유예는 안 된다. 공직자로서 신뢰를 훼손했고 1심에서 유죄 부분을 모두 다뤘기 때문에 양형 판단을 유지하는 것이 합당하다”라고 판시했다.

한편 부동산 업자인 A씨는 자신이 운영하던 회사 2곳에서 총 15억원 상당을 횡령한 혐의와 함께 뇌물공여죄로 1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았다. 또 B씨는 2017년부터 3년간 A씨로부터 향응과 금품 등을 수수한 혐의로 징역 1년6개월, 벌금 2000만원을 선고받았다.

이 밖에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전·현직 공무원 2명과 대전시 도시계획위원인 국립대 교수 2명 등 총 4명에게는 1심에서 각각 징역 4~6개월과 집행유예 1~2년이 선고됐다. 벌금 200~400만원과 추징금 명령도 함께 내려졌다.

다만 C씨는 A씨로부터 충남 천안시 땅을 친누나 명의로 매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으나 1심에서 증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무죄를 선고받았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