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친문 적통론에 백제 발언까지…이재명-이낙연 사사건건 충돌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의 양강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 측이 주말인 24일에도 사사건건 충돌했다.

먼저 전남 영광 출신인 이 전 대표 측이 이 지사의 호남 관련 표현을 문제 삼았다.

이 지사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지난해 '이낙연 대세론' 당시 이 전 대표의 승리를 진심으로 기원했다며 "한반도 5천년 역사에서 백제 쪽이 주체가 돼 한반도 전체를 통합한 때가 한 번도 없었다. (이 전 대표가) 이긴다면 역사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형이 바뀌었다", "결국 중요한 건 확장력"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직접 이 지사를 겨냥한 글을 올려 "호남 출신 후보의 확장성을 문제삼았다. 영남 역차별 발언을 잇는 중대한 실언"이라며 "국가 지도자가 되겠다는 분의 시계바늘이 한참 뒤로 돌아갔다.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전북 진안이 고향인 정세균 총리도 "민주당 역사상 최악의 발언"이라며 "가볍고 천박하며 부도덕하기까지 한 꼴보수 지역 이기주의의 역사인식이며, 확장력을 출신 지역으로 규정하는 관점은 일베와 같다"고 맹비난했다.

이에 이재명 캠프 김남준 대변인은 서면논평을 내고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왜곡 프레임을 씌우려는 이낙연 캠프에 강력 경고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는 호남불가론을 언급한 바 없고, 도리어 이낙연 후보를 극찬하며 지역주의 초월의 새 시대가 열리기를 기대했다"며 "떡 주고 뺨 맞은 격"이라고 반박했다.

이재명·이낙연 비방전 (PG)
[박은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양측은 드루킹 사건 유죄 판결로 곧 수감되는 '친문 적자'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놓고도 신경전을 벌였다.

이낙연 캠프가 이 전 대표와 김 전 지사의 통화내용을 공개한 게 발단이 됐다.

김 전 지사가 "(문재인) 대통령님을 잘 부탁드린다,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고, 이 전 대표가 "어떠한 일이 있어도 대통령님을 잘 모시겠다"고 화답했다는 것이다.

캠프 상황본부장인 최인호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이같이 전하면서 "이렇게 김경수, 이낙연, 문 대통령, 당원들은 하나가 됐다"고 썼다.

이재명 캠프는 날카로운 반응을 보였다.

후보 수행실장인 김남국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김 지사 위로를 위한 대화 내용을 마치 선거에 이용하듯 하는 것이 적절한가"라며 "일부러 '문심'이 여기 있다는 식으로 오해하게 하려고 했다. 대통령을 경선에 끌어들이는 것이 과연 대통령을 지키는 일인가"라고 지적했다.

당내에서 불필요한 공방이라는 지적이 나오자, 이들은 일제히 게시글을 내렸다.

경선주자인 김두관 의원은 SNS에 "적통에, 탄핵에, 이젠 전화통화 시비까지. 두분 다 그만하라. 김경수 지사가 특정 후보에게만 문 대통령 지켜달라고 했겠나"라며 양측을 싸잡아 비판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