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주량이 약해졌나?’ 여름철 특히 술 빨리 취하는 이유

보헤미안 0 207 0 0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쉽게 술에 취하게 돼 주의해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똑같은 맥주 한잔인데, 특히 최근 더 빨리 취하는 것 같다 느낀 적이 있는가. 느낌뿐이 아니다. 실제로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더 빨리 취하게 돼 주의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알코올을 빠르게 흡수하기 최적의 몸 상태가 된다. 더워 체온 조절을 위해 말초 혈관이 확장되고, 땀을 많이 흘려 체내 수분과 전해질이 적다. 알코올 자체에도 혈관을 확장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미 확장된 혈관을 더 확장시켜 흡수가 매우 빨라진다. 혈액 내 수분과 전해질이 적기 때문에 혈중알코올농도도 더 빠르게 올라가게 된다. 취기도 함께 급하게 올라간다.

숙취도 오래간다. 알코올 분해를 담당하는 간이 사용할 충분한 에너지가 없기 때문이다. 체온을 낮추기 위해 우리 몸은 평소보다 혈액 순환을 활발히 하게 된다. 알코올 분해를 포함해 다른 신진대사 기능은 상대적으로 떨어지게 된다. 심지어 알코올은 발열 작용까지 하는데, 이렇게 올린 체온은 혈압까지 올려 몸에 무리를 가중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여름철 음주는 사고 위험도 높인다. 더워 음주 후 찬물로 샤워를 하거나 수영장, 계곡 등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알코올 섭취로 혈관이 확장된 상태에서 찬물을 끼얹게 되면 혈관이 갑자기 수축돼 심장마비, 호흡곤란 등이 생길 수 있다.

여름철 음주를 꼭 해야 한다면 알코올 흡수를 더디게 하기 위해 술 마시기 전 배를 든든히 채우는 것이 좋으며, 대화 등을 하면서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 음주 후에는 물에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 탈수에 대비해 물은 많이 마셔줘야 한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