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여기가 미국인가요?..나홀로 밀입국한 온두라스 4, 6세 자매 발견

그래그래 0 79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지난 12일 모렐로스 댐 주위에서 발견된 4, 6살 자매의 모습

멕시코 국경을 넘어 미국으로 넘어오려는 밀입국자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나홀로 밀입국'을 시도한 어린 자매가 또다시 발견됐다.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미 폭스뉴스 등 현지언론은 지난 12일 미국과 멕시코 국경에 위치한 모렐로스 댐 남쪽 부근을 방황하던 4세, 6세 소녀가 미 국경수비대에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모두 온두라스 국적인 두 소녀는 놀랍게도 어른 동반없이 단 둘 뿐이었으며 손에는 미국에 사는 친척의 연락처가 적힌 종이를 소지하고 있었다. 미 국경수비대 측은 "해당 지역에 설치된 CCTV에 한 남자가 두 소녀를 이곳에 버려두고 다시 멕시코로 도망치는 장면이 포착됐다"면서 "현재 두 소녀의 건강은 이상은 없으며 관련 기관에서 보호 중"이라고 밝혔다.

사실 바이든 정부 들어 이같은 미성년자의 '나홀로 입국'이 새로운 일은 아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보호자 없이 입국한 18세 미만 미성년 밀입국자는 곧바로 추방하지 않고 일단 시설에 수용, 시민권 취득의 길을 열어주는 이민개혁법안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이에 멕시코 국경을 넘어 미국으로 넘어오려는 남미 국가 어린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텍사스 주 리오그란데밸리 인근에서 발견된 온두라스 국적의 어린이와 아기

앞서 지난달 14일에도 텍사스 주 리오그란데밸리 인근에서 생후 3개월 된 동생과 함께 버려진 온두라스 국적의 2세 아이가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당국은 불법 이민 브로커가 두 아이를 버린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9월 발표된 미 관세국경보호청(CBP)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일 이후 보호자없이 나홀로 입국한 미성년자의 수가 무려 13만 명에 달한다.

박종익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