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여기는 베트남] 어린이 자전거에 야채 실어 파는 11살 소년의 사연

그래그래 0 229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자그마한 어린이 자전거에 가득 실린 야채를 팔기 위해 좁은 골목을 누비는 11살 소년의 사연이 알려졌다. 지난 넉 달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봉쇄 조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호찌민시의 한 단편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 같아 누리꾼들의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다.

베트남 언론매체 Kenh14는 최근 호찌민시 7군에 사는 T양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공유한 사연을 소개했다. T양은 최근 아침거리를 사기 위해 집을 나섰다가 어린 남자아이가 자전거 뒤에 실린 야채를 팔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자전거 앞에는 '야채 모닝글로리를 판다'는 작은 팻말이 붙어 있고, 자전거 뒤에 연결된 작은 수레에는 모닝글로리가 가득 실려 있었다.

T양은 "학교 수업이 없니? 왜 여기서 야채를 팔고 있니?"라고 묻자, 소년은 "온라인 수업을 하는데, 집에 컴퓨터도 없고 휴대폰도 없어서 학교를 그만두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엄마를 돕기 위해 매일 아침 야채를 판다"고 덧붙였다.

어린 소년의 모습이 안타까워 T양은 그 자리에서 자전거에 실린 야채를 전부 사겠다고 했다. 20만 동(한화 약 1만원)을 받아든 소년이 거스름돈이 없다고 하자, T양은 거스름돈으로 간식을 사 먹으라고 말했다. 그리고 일찍 집에 들어가서 쉬라고 하자, 소년은 "집에 가서 엄마가 빈 병 줍는 것을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근처 상인들의 말에 의하면 소년은 매일 이른 아침 자전거에 야채를 싣고 다니며 팔고, 엄마는 빈 병을 줍거나 복권을 팔면서 생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T양이 소년의 사연을 본인 SNS 계정에 사진과 함께 올리자, 소년을 돕고 싶다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T양은 당분간 소년의 집을 방문해 도울 방법을 찾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종실 호찌민(베트남)통신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