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용암이 쓰나미처럼 흐른다"..설상가상 라팔마 화산 폭발 (영상)

그래그래 0 277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지난 13일 라 팔마 화산폭발로 용암이 흘러나오는 모습(왼쪽)과 위성으로 촬영된 화산 모습.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지난달 19일 50년 만에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 라팔마섬의 쿰브레 비에하 화산이 폭발한 가운데 흘러나온 용암이 섬을 강타하고 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카나리아 제도 화산연구소는 마치 쓰나미처럼 산에서 흘러 내려오는 용암의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섭씨 1200도에 달하는 뜨거운 용암은 마치 주위를 다 삼켜버릴 듯 빠른 속도로 흘러내린다. 이에 화산연구소 측이 '용암 쓰나미'(lava tsunami)라고 묘사할 정도. 실제 화산의 북서쪽을 타고 흘러내리고 있는 용암은 이미 축구장 950개에 해당하는 지역을 삼켜버렸다.

피해가 확산하자 당국은 화산 인근 지역 주민 300여명을 추가로 대피시켜 현재 긴급 대피한 주민 수만 7000명을 넘어섰다. 또한 화산 폭발과 용암으로 파괴된 건물만 1500채를 넘어섰으나 다행히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화산이 폭발한 지 1달 가까이 흘렀지만 상황이 더욱 악화되고 있는 셈이다.  

지난 14일 주민들이 지붕 위를 뒤덮은 화산재를 치우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앞서 쿰브레 비에하 화산은 지난달 19일 오후 3시15분 경 폭발했다. 화산 폭발의 여파로 불기둥이 300m 이상, 연기는 6000m 이상이나 치솟아 올랐다. 특히 화산에서 흘러나오는 용암은 사방으로 뻗쳐 흐르면서 섬의 주요 작물인 바나나와 아보카도 농장이 엄청난 피해를 입었다. 여기에 크고 작은 지진이 최근까지 100여 차례 발생해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있다.

박종익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