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삼성, 네 번째 온라인 GSAT 무탈하게 마무리…유형 예년과 비슷

북기기 0 235 0 0




 삼성이 지난 6일~7일 양일 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하반기 공채 필기시험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큰 문제없이 마쳤다. 유형과 난이도 모두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평이했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7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계열사들은 이틀간 오전과 오후 한 차례씩 총 4회로 나눠 온라인 GSAT를 진행했다. 종전 시험과 마찬가지로 이번 GSAT에서도 서버문제와 같은 큰 돌발 상황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 시험의 특성을 감안해 문제 해결력, 논리적 사고력 검증이 가능한 수리영역과 추리영역에서 각각 20문항과 30문항 등 총 50문항이 나왔다. 문제 유출을 막기 위해 회차별 문항은 다르게 출제 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은 응시자들에게 GSAT 준비물품을 사전에 배송했다. 시험 당일에 문제가 없도록 일주일 전에 온라인 예비소집을 실시해 네트워크 등을 철저히 점검했다.

응시자들은 집에서 컴퓨터를 통해 시험을 보고, 감독관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시험을 감독했다. 시험은 사전 준비 60분, 시험 60분 등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삼성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상반기에 온라인 GSAT를 처음 도입했으며, 이번이 네 번째다. 삼성은 온라인 시험 방식을 통해 대규모 현장 시험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축소하고 응시자들의 편의성을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주요 그룹들이 공채를 폐지하고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는 상황에서도 삼성은 공채 제도를 계속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채용을 진행하는 삼성 계열사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건설·상사·리조트·패션),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삼성웰스토리 등 20개사다. 삼성은 GSAT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달과 12월 중 면접을 진행한 뒤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