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월드피플+] 95일 연속 95번 마라톤 완주한 미 여성..기네스 기록

그래그래 0 236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미국의 한 여성이 95일 연속 95번의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해 화제에 올랐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현지언론은 버몬트 주 벌링턴 출신의 여성 알리사 클락(28)이 95일 동안 매일같이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한 여성으로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세계적인 '강철 체력'을 가진 여성으로 기록된 클락의 무한도전은 역설적으로 팬데믹 덕이다. 지난해 3월 미 해군인 남편을 따라 이탈리아 나폴리에 머물던 클락은 당시 마라톤보다 더 힘든 철인경기를 준비하며 훈련 중이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경기가 취소되자 자신 만의 마라톤 레이스로 방향을 바꿨다. 특히 당시 이탈리아가 팬데믹으로 아예 도시가 봉쇄되며 외출도 막히자 집에 있는 런닝머신을 타고 달리기 시작했다. 클락은 "당초 봉쇄가 2주 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마라톤도 2주 연속 뛰겠다고 목표를 잡았다"면서 "그러나 봉쇄가 연장되면서 내 목표도 늘어났다"고 밝혔다.

매일같이 42㎞를 달린 그는 25일이 지나서야 이와 관련된 기네스 기록이 있는지 조사했다. 그리고 지난 2015년 영국 여성이 세운 60일 연속 마라톤 기록이 있음을 확인하고 다시 목표를 연속 100일로 수정했다. 물론 신기록을 향해 달리는 과정에서 우여곡절도 있었다. 남편이 나폴리에서 미국 플로리다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닥치자 경유지인 독일 미군기지에서 새벽 1시에 달리며 목표를 채웠다.

이렇게 매일 달리고 달린 그는 96번째 마라톤에서 심한 가슴통증을 느끼며 도전을 멈췄다. 그와 남편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확인된 것. 클락은 "달리고 달리는 지루한 과정 때문에 더 이상 다른 세계기록에 도전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그래도 달리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달릴 때 내 자신의 최고라고 느끼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네스 측은 목격자 증언들, 비디오, 런닝 데이터 등을 제출받아 클락의 기록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종익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