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백신' 싸들고 아프리카 공략하는 중국.. "10억 회 분 지원할 것"

그래그래 0 231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중국이 오는 2022년까지 아프리카 거주민 60%에 대해 중국 백신 접종을 완료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은 지난 29일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8차 중-아프리카 협력포럼’ 장관급 회의 기조연설에서 “향후 아프리카 국가들에 총 10억 회 분의 추가 코로나19 백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고 현지 관영매체 CCTV가 보도했다.

중-아프리카 협력포럼은 지난 2000년 중국의 요청으로 시작됐다. 이후 올해까지 총 8차례 개최되면서 중국은 회의 개막 때마다 막대한 차이나머니 투자를 약속해왔다. 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화상으로 개최된 행사에서 “아프리카 인구의 60%가 내년을 목표로 백신 접종 완료를 하기로 했다”면서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국은 총 10억 회 분의 백신을 지원, 이 가운데 6억 회는 무상 원조, 4억 회는 중국과 아프리카 관련 국가들이 공동 생산하는 방식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약속했다.

중국은 11월 현재 아프리카 대륙의 50개 국가를 포함한 전 세계 각국에 총 17억 회 분량의 중국 백신을 수출해왔다. 이 중 1억 회 분량의 백신은 무상 원조 방식으로 지원됐다. 또 중국은 향후 아프리카 국가의 금융 기관을 중심으로 총 100억 달러 규모의 신용 한도를 제공하기 위한 ‘중-아프리카 위안화 센터’를 설립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중국은 오는 3년 내에 아프리카에 100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자금을 동원한 투자를 약속한 것.

이에 앞서 중국의 대표적인 백신 생산업체인 시노팜은 지난 7월 모로코에서 현지 제약 업체 시설을 활용해 총 500만 회의 백신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이보다 앞서 중국의 또 다른 백신 생산업체 시노백이 이집트에서 하루 30만 회 이상의 백신 생산이 가능한 대규모 백신 생산체제를 구축한 것에 이어 두 번째 백신 생산 시설이었다.

당시 백신 생산 시설 구축 소식이 공개된 이후 중국 관영매체들은 일제히 “중국과 아프리카는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위기 극복의 연대를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는 정치적 계산으로 돕는 척 제스처만 하는 서방 국가들과 대조를 이루는 것이다. 중국은 아프리카 지원 시 어떠한 정치적 조건도 없이 오직 아프리카 대륙의 독립적 발전 역량 구축을 위한 것”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시 주석은 “중국은 아프리카 국가를 위해 총 10개의 의료 및 보건 프로젝트를 수행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총 1500명 규모의 대규모 의료 인력과 공중 보건 전문가를 아프리카에 파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11월 기준 아프리카 국가의 백신 접종률은 매우 낮은 수준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과 유럽의 각국에서 추가 접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만 아프리카 사하라 이남 지역 11억 명의 주민 중 단 5~6%만 백신 접종을 마친 상태다.

임지연 베이징(중국) 통신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