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카보베르데가 아시아국가?..오미크론으로 발칵 뒤집힌 아르헨

그래그래 0 185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발생으로 세계 각국이 아프리카발 입국을 속속 제한하고 있는 가운데 아르헨티나가 한때 발칵 뒤집혔다. 아프리카에서 출발한 크루즈선이 아무런 제한 없이 입항허가를 받아 승객과 승무원이 무더기로 하선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기 때문이다. 알고 보니 세계지리에 어두운 당국자가 아프리카 국가를 아시아 국가로 오인해 빚어진 대형 사고였다.

29일(이하 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정박한 크루즈선 함부르크의 브릿지에선 27일 고성이 오가는 무전기 통신이 30분 이상 이어졌다.

무전기로 격론을 벌인 주인공은 선박을 점검하기 위해 승선한 보건 당국자와 크루즈선에 제한 없이 입항 허가를 내준 또 다른 당국자였다. 복수의 증인들은 “육지에 있는 당국자(자유로운 입항허가를 내준 당국자)의 목소리가 옆에서 들릴 정도로 고성이 오갔다”고 말했다.

급기야 승선한 당국자는 “이 멍청아, 지금 이 배가 카보베르데에서 왔다고! 아프리카 국가잖아?”라고 고함을 질렀다. 뒤늦게 확인된 사연을 보니 카보베르데가 어느 대륙에 있는 국가인가를 두고 벌어진 말싸움이었다. 승선한 당국자는 카보베르데가 아프리카 국가라고 했지만 입항과 자유로운 하선을 허가한 당국자는 “아시아에 있는 국가가 맞아”라고 우겼다

익명을 원한 한 목격자는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문제였는데 육지 당국자가 고집을 피자 브릿지에 있던 당국자가 답답한 마음에 욕까지 하더라”고 말했다. 욕설까지 동반한 고성의 통신 끝에 카보베르데가 아프리카 국가라는 사실은 뒤늦게 확인됐지만 크루즈선이 입항한 지 12시간이 지난 뒤였다. 이미 배에선 승객과 승무원 등 300여 명이 하선한 상태였다.

아르헨티나는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유입을 최대한 늦추기 위해 아프리카발 외국인의 입국을 제한하고 있다. 현지 언론은 “아르헨티나에서 하선해 항공편으로 귀국하려던 크루즈선 승객 12명은 공항으로 나가다 붙잡혀 다시 배에 올라 격리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설상가상으로 크루즈선 함부르크 승객 중 1명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면서 “변이 오미크론인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실수를 범한 보건 당국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보건 당국자는 “크루즈선이 입항한 날 격리 없이 입항 허가를 내준 당국자의 세계지리 지에서 비롯된 일”이라면서 “오미크론 대응에 큰 구멍이 뚫렸다는 비판을 피하기 힘들어졌다”고 말했다. 아르헨티나 해경에 따르면 크루즈선 함부르크는 아르헨티나 입항 전 카보베르데 등 아프리카 국가에서 6일간 머물렀다.

남미통신원 임석훈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