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암호화폐 거래' 햄스터, 20% 수익 남기고 세상 떠났다

그래그래 0 39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세계 최초의 유명 햄스터가 '실적'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지난 27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현지언론은 암호화폐 트레이더로 인기를 모은 햄스터 '미스터 곡스'(Mr. Goxx)의 죽음이 1만8000명의 팔로워들에게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강사와 프로그래머 출신의 30대 독일 남성 2명이 키우는 곡스는 지난 6월 12일부터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거래에 뛰어들었다. 그 방법은 간단하다. 신원을 공개하지 않은 주인은 곡스를 위한 특별한 쳇바퀴를 만들었다. 이 쳇바퀴에 30개의 암호화폐를 밟을 수 있는 장치를 만들었고, 종목이 정해지면(밟으면) ‘매수’와 ‘매도’라 적힌 터널을 곡스가 지나가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연결된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특히 이 과정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 모두 중계되며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놀라운 사실은 곡스의 거래가 실제로 수익으로 이어졌다는 점이다. 지난 22일 마지막 거래를 기준으로 19.7% 수익률을 보이며 약 98유로(약 13만원)를 벌었기 때문이다. 곡스의 주인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인터넷의 모든 채널에서 곡스의 죽음에 대한 수많은 위로를 받았다"면서 "우리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것은 사실 암호화폐와는 거의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이들이 햄스터를 암호화폐 트레이더로 내세운 것은 단순한 재미 만은 아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거래로 성공한다는 것의 무작위성을 증명하고자 했던 것. 이들은 과거 인터뷰에서 "햄스터가 인간보다 현명하게 투자할 지 모른다는 생각에 이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면서 "우리 세대 대부분은 암호화폐 시장이 뭔지도 모르고 돈을 쏟아붓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박종익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