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젊다고 안심 말라… '노안' 자가진단법

보헤미안 0 193 0 0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감소하거나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근육인 모양체의 탄력이 감소해 발생한다./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직장인 유모씨(48)는 얼마 전부터 시야가 안개낀 것처럼 뿌옇다. 모니터를 볼 때마다 눈에 다시 힘을 주고 감았다 떴다를 반복한다. 조금만 모니터를 오래 보면 눈이 피곤하다.

유씨의 사례처럼 어느 날부터인가 시야가 뿌예서 불편하고 눈이 피로하다는 사람이 많다. 노안을 의심하자.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감소하거나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근육인 모양체의 탄력이 감소해 발생한다. 노화 현상이므로 누구에게나 노안은 온다. 대표적인 증상이 초점 조절 능력이 떨어져 가까운 거리의 사물을 보기 힘들어지는 것. 가까운 글씨의 초점이 안맞아 손을 멀찍이 떨어뜨려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대표적인 노안 증세다. 이 외에도 시야가 뿌예지거나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것, 초점이 빨리 맞춰지지 않아 눈에 힘을 주는 것, 어두운 실내에서 눈이 더 침침한 것, 컴퓨터 등 근거리 작업을 하면 두통이 느껴지는 것 등이 노안 증세에 해당한다.

노안은 원래 50대 전후에 나타난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30~40대 젊은 노안도 남 얘기가 아니다.

그래서 눈이 불편하고 시력이 떨어진 것이 느껴지면 젊은 사람도 안과를 찾아 진료받을 필요가 있다. 노안은 물론, 시력이 좋은 사람도 나이 들면 수정체가 변하면서 근시가 생길 수 있고, 그동안 감춰져 있던 원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노안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 방법이 없다. 돋보기 안경을 써서 불편함을 개선하는 정도. 근시가 있다면 다초점 안경을 쓰거나 백내장이 있다면 다초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노안 수술을 하기도 한다. 당뇨병이 있거나 혈당이 잘 조절되지 않거나 눈에 염증이 있으면 수정체가 더 빨리 단단해지기 때문에 노안이 가속화될 수 있다. 이런 위험인자를 예방하거나 치료해야 한다.

한편, 고령이라면 백내장일 수도 있다. 백내장은 눈 속의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온 상태를 말한다. 초기엔 분비물이 나오거나 눈의 불편함이 나타나는 등 증상을 보이며 점진적인 시력감퇴가 일어난다. 심해질수록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흐릿해진다. 치료를 위해서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후 그 자리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노안 자가진단법>

40세 이상이다.

2 작은 글씨가 뿌옇게 보이면서 초점이 잘 맞지 않는다.

3 밝은 조명에서 잘 보이는 글씨가 어두운 조명에서 흐리게 보인다.

4 조금만 책을 읽으면 눈이 피로하고 머리가 아프다.

5 책이나 신문을 읽을 때 집중이 잘 안 된다.

6 눈이 안개가 낀 것처럼 침침해 눈을 자주 비빈다.

7 스마트폰 화면을 오래 보기 어렵다.

8 책이나 신문을 보다 갑자기 먼 곳을 보면 초점을 맞추기 어렵다.

9 먼 곳을 보다 갑자기 가까운 곳의 글씨를 보면 앞이 어른거리고 머리가 아프다.

10 밤에 운전할 때 어려움을 겪는다.

11 바늘귀에 실을 꿰는 등 25~30cm 되는 가까운 거리의 작업이 어렵다.

12 처음에는 잘 보이다가 차차 흐려진다.

12개 항목 중 7개 이상 해당하면 노안을 의심해야 한다. 특히 2, 8, 9번에 해당하면 개수에 상관없이 노안이 의심된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